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지난 6월 멕시코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중진공, 해외인증 지원기관 합동 '해외인증 트렌드 2024' 개최 2024-10-31 08:45:00
김일호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유관기관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인증 등 전문 분야에 대한 유관기관 간 협업을 확대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아시아 기계·제조 산업전…'친환경 신기술' 첨단기계 한자리에 2024-10-30 14:01:14
기계 기업의 수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 측은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와 공동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남미 등 11개 개발도상국 고위 공무원을 초청해 한국의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친환경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기계·장비들이 대거 전시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자사의...
농식품부, 온라인 도매시장서 가공용 쌀 거래 시작 2024-10-30 11:00:11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거래가 쌀 소비 확대와 쌀가공제품 품질 제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쌀가공산업 매출은 지난 2022년 8조원을 넘었고 수출액은 작년 2억1천700만달러(약 3천억원)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다. RPC도 온라인 도매시장 거래를 반기는 분위기다. 공동구매를 통해 한 번에 많은 양...
한국 온 외국인 사로잡더니…수출액 '어마어마' 2024-10-30 10:54:04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반겼다. 정수 기능까지 갖춘 하우스쿡은 국내 '한강라면' 조리 제품 시장의 95%를 차지할 정도로 성능과 안정성 등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동남부 지역에 뷰티·식품 대형마트를 12개 운영하는 박 회장은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에 대한 현지인의 인기가 높다"며 "특히 매장에서...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2024-10-30 10:41:52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 시장은 부산 반송큰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등 5개 시장이며, 총 35개 점포에서 4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전통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강신수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지난 5년간 305개 기업 지원, 졸업기업이 중심이 돼 K-창업진흥협회 설립” 2024-10-29 22:36:54
△판로개척 △On/Off Line 수출지원 △엑셀러레이팅 등 상호지원을 핵심 내용으로 기업 발굴에서 투자유치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창업환경과 산업구조가 매우 열악한 강원지역에서 이같은 움직임은 최근의 지방소멸에 대응한다는 차원에서라도 뜻깊은 움직임이라고 생각합니다.”...
中企 참가 10배 '쑥'…어묵·약과·누룽지도 해외로 간다 2024-10-29 17:44:41
제품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브랜드 텐더가든을 운영하는 브이플랫폼과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도 피부 관리 제품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도전장을 던졌다. 티앤비인터내셔날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피부개선크림을 선보였다. 전해원 티앤비인터내셔날 대표는 “장기간 함께 성장할 파트너를 구하고...
KDI "온라인 소비 비중 1%p 확대시 취업자 3만4천명 감소" 2024-10-29 12:00:00
소비 확대가 전체 고용에 상당 기간 하방 압력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음은 단기간 내에 종사자들의 업종 간 이동이 쉽지 않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교육 강화 등을 통해 업종의 원활한 전환을 돕고 종사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온라인 소비 확대의 물가 안정 효과가 관련 산업의...
아워홈 ‘시알 파리 2024’서 호평…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2024-10-29 10:40:21
시연 메뉴 9,500인분은 모두 조기 소진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와 아워홈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박람회 참여가 프랑스를 비롯한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