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패션 브랜드 판권 인수…롯데홈쇼핑, 유통 뛰어들어 2024-03-11 18:16:24
11일 발표했다. 롯데홈쇼핑이 해외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 브랜드는 롯데홈쇼핑 채널이 아니라 패션 전문몰, 편집숍 등 외부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된다. 우프웨어는 미국 팝 아티스트 에드워드 루샤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탈리아 컨템퍼러리 브랜드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롯데홈쇼핑도 브랜드 수입한다...이탈리아 '우프웨어' 단독 론칭 2024-03-11 10:13:03
패션'을 선보이며 현지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전문몰 SSF샵 내 럭셔리관에 우프웨어를 단독 론칭했다. 데님 소재의 '하프 코튼 재킷', 간절기 아우터로 활용도가 높은 '백 셔링 윈드 브레이커', 팝아트 색감을 활용한 '스트라이프 니트...
롯데홈쇼핑, 해외 브랜드 수입 사업 전개…"신사업 경쟁력 강화" 2024-03-11 08:44:30
우프웨어는 미국 팝아티스트 에드워드 루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재활용 플라스틱, 비건 퍼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며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에 인기가 높다. 가장 먼저 지난 7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내...
롯데 신유열 공들인 초실감형 메타버스, 주주들 마음도 사로잡나 2024-03-11 06:15:02
칼리버스가 전시될 것으로 보인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롯데정보통신[286940]이 인수한 자회사 칼리버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가상현실(VR) 촬영과 합성 기술 등을 활용해 개발한 플랫폼으로, 가상 공간에서도 ...
문체부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외국인 관광객 12만명…역대 최다" 2024-03-06 09:00:22
K-쇼핑 기획전에 참여한 신라, 롯데, 신세계 등 면세점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69% 늘었고, 백화점은 122% 증가했다. 유니온페이와 함께한 즉시 할인 프로모션에는 외국인 관광객 5천여명이 참여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홍대, 성수에서 운영하는 웰컴센터에는 작년보다 두 배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
'루이뷔통 싹쓸이족 못잊어서'…LVMH, 중국시장 공략 드라이브 2024-03-02 04:35:47
알려진 대표적 관광지 하이난에는 대규모 쇼핑·엔터테인먼트 단지를 계획하고 있는데, 이 프로젝트가 완수되면 2030년까지 1천개의 명품 브랜드와 연간 1천60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현지에서는 예상한다. 이런 움직임은 명품 시장 '큰 손'인 중국 고객들에 대한 LVMH의 비전을 반영한 것이라고 WSJ은...
중동 방한관광 활성화 위한 민관협의체 발족…31개 기업 참여 2024-02-28 14:31:11
K-팝과 K-드라마 인기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중동 여성에게 K-뷰티·웰니스·의료 관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유 장관은 "아랍 속담에 '여행하기 전에 동반할 친구를 선택하라'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며 "아랍 문화권을 배려하는 관광 서비스를 만들고자 숙박, 의료, 미용, 쇼핑,...
마룬 파이브 콘서트 티켓 예매 15일 오픈 2024-02-15 09:45:19
문화체험, 디지털 미디어, 쇼핑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티켓이다. 마룬 파이브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멀티 플래티넘 글로벌 팝 록 밴드다. 3월 8일 오후 8시와 9일 오후 7시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한다. 마룬 파이브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하는 첫 해외 아티스트다. 마룬...
"한국, 더이상 새롭지 않아"…중국인들도 일본으로 간다 2024-02-13 16:48:31
구매하려는 쇼핑의 목적이 컸다면 최근에는 먹을거리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한국 음식의 인기는 K-팝과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의 노출로 그 인기는 더욱 높아 지는 추세이다. 김해나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는 “한국의 예능, 음악, 영화는 외국인 시청자와 한국 음식 및 문화를 연결하는 중요한 콘텐츠”라며...
마룬 파이브, 3월 한국 온다…인스파이어 아레나서 공연 2024-02-08 11:28:04
3월 중 단장을 마칠 인스파이어 몰(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도 추가 개장하며 그랜드 오프닝을 맞이한다. 첸 시 사장은 "설렘과 도전, 열정으로 가득했던 지난 8년의 여정을 지나 우리가 목표한 그랜드 오프닝을 향해 나아가게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며 "이는 인스파이어가 세대와 국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