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롯데마트가 선보인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 역시 식품 부문 활약이 돋보인다. 와인·신선식품·리빙·펫 등을 특화한 1호점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선 최근 '대형마트식 오마카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잠실점을 플래그십 매장 제타플렉스로 새단장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대로...
"강남권 하이엔드 주거 끝판왕"…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루크 서초` 2022-02-08 14:35:57
또한 외교센터 및 서초 법조타운, 서초구청 등 행정기관들이 인접해 있는 것은 물론 남부터미널, 고속터미널, 강남 상업지구 등도 가까워 서초와 강남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마트 서초점, CGV 강남, 서울성모병원 등 편의시설 및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한전아트센터,...
GS리테일, 절대강자 없는 퀵커머스 잡는다 2022-02-03 17:49:04
못하고 있다. 백화점은 롯데쇼핑이 선점했고, 대형마트는 신세계그룹 차지였다. 인수합병(M&A)으로 외연을 확장한 현대백화점그룹 역시 지난해 매출 약 25조원으로 GS리테일(16조원, 이상 추정치)을 멀찌감치 앞섰다. 최근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이런 시장 판도를 뒤집을 ‘조용한 반란’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1년간...
허연수의 '퀵커머스 1등' 전략…GS리테일은 승자 대열에 오를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3 15:40:49
넘지 못했다. 백화점은 롯데쇼핑이 선점했고, 대형마트는 신세계그룹 차지였다. M&A(인수·합병)로 외연을 확장한 현대백화점그룹 역시 지난해 매출 약 25조원으로 GS리테일(16조원, 이상 추정치)을 멀찌감치 앞섰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이 ‘조용한 반란’에 나서고 있다. 최근 1년 간 요기요, 메쉬코리아, 무신사...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노태` 평균 12.4대 1…1순위 마감 2022-01-27 15:55:22
이마트 천안서북점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두정먹자골목,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외관에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올록볼록한 마운딩이 구현된 창의적인 놀이공간...
하이마트의 반격 카드 'PB·메가스토어' 2022-01-17 17:34:34
30~40%에 달한다. 하이마트는 PB의 주요 타깃인 1~2인 가구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생활가전에 이어 캠핑용품, 펫가전 등으로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베이직·디자인·아이디어 상품으로 브랜드도 세분화했다. 하이메이드 성장률은 2020년 15%를 기록한 데...
문닫던 대형마트, 이젠 리뉴얼이 대세…식품·배송기지 강화 2022-01-09 08:05:00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올해 20∼30개 점포의 리뉴얼을 계획 중이다. 리뉴얼하는 점포에는 상권 특성에 따라 와인이나 펫(반려동물), 리빙, 헬스&뷰티(H&B)와 같은 카테고리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이 들어선다. 점포에 따라서는 온라인으로 주문이 들어온 상품을 빠르게 배송할 수...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개장 첫 3일간 매출 71% 늘어" 2021-12-28 11:13:13
대비 70.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제타플렉스는 와인과 식료품, 펫(반려동물), 리빙 상품 구색을 강화한 매장으로 지난 23일 개장했다. 1층 매장 면적의 70%를 차지한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가 3일간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체 주류 매출이 7배 늘었다. 보틀벙커 고객 중에서는 20∼30대 비중이 53%였...
롯데마트의 미래 '제타플렉스' 문 열었다 2021-12-23 17:55:31
마트처럼 저렴한 상품 수를 늘리고 실적을 위해 할인행사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강 대표는 “외국인 소비자, 새로운 식문화를 알고 싶은 분들이 찾을 만한 매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확장 계획도 내놨다. 강 대표는 “월매출 100억원 안팎인 점포와 롯데마트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할 수...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타플렉스 10개 미만으로 더 만들 것" 2021-12-23 16:01:39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제타플렉스가 롯데마트 브랜드에 대해 고객들이 가진 이미지를 바꿀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의 미래형 점포를 표방하는 제타플렉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를 콘셉트로 삼아 와인과 리빙, 펫(반려동물), 식료품 구색을 강화했다. 1층에는 전체 면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