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t화보] 최범석 “4년 후 은퇴 고려, 따뜻한 나라서 스쿠버다이빙 샵 운영하며 살고 싶어” 2017-09-19 15:25:00
‘포노 사피엔스(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을 이르는 신조어)’”라고 밝히며 “현 사회의 큰 화두로 떠오른 현대인 간에 소통 부재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f/w 시즌 추천 아이템으로는 컬러감 있는 울코트와 스카프를 꼽으면서도 “이제는 더 이상 유행을 좇던 시절은...
[bnt화보] 최범석 “15살부터 스스로 용돈 벌어, 첫 장사는 떡볶이 리어카” 2017-09-19 15:25:00
‘포노 사피엔스(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을 이르는 신조어)’”라고 밝히며 “현 사회의 큰 화두로 떠오른 현대인 간에 소통 부재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f/w 시즌 추천 아이템으로는 컬러감 있는 울코트와 스카프를 꼽으면서도 “이제는 더 이상 유행을 좇던 시절은...
[bnt화보] 최범석 디자이너 “미술교육 받아본 적 없어, 잡지 보며 그림 그려” 2017-09-19 15:24:00
‘포노 사피엔스(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을 이르는 신조어)’”라고 밝히며 “현 사회의 큰 화두로 떠오른 현대인 간에 소통 부재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f/w 시즌 추천 아이템으로는 컬러감 있는 울코트와 스카프를 꼽으면서도 “이제는 더 이상 유행을 좇던 시절은...
[인터뷰] 제너럴 아이디어 최범석 디자이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2017-09-19 15:13:00
‘포노 사피엔스’라는 주제로 해서 요즘 현대인들 간에 대화가 잘 없고 기껏해야 sns를 통해 소통하는 것에 대한 메시지를 히피적인 느낌으로 표현했다. ‘포모 사피엔스’는 최근 유럽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로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세대를 이르는데, 현대인 간의 소통 부재가 커다란 과제로 떠오른...
[전문가 포럼]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사용자 중심 혁명 2017-08-21 19:39:54
스마트폰과 초고속망으로 무장한 사람들을 ‘포노사피엔스(phono sapiens)’로 명명하고 있다. 포노사피엔스의 세상에서는 돈을 낼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돈을 받아야 하는 사업자의 수취계좌 정보가 전달되고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모바일 망에 연결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사업자의 수취계좌 정보는 해...
제네럴 아이디어 최범석, 17번째 뉴욕컬렉션 성황리에 마쳐 2017-07-18 11:39:48
호모 사피엔스에서 포노 사피엔스로의 진화, 더 나아가 히피족과 서로 공존하며 모든 문화를 수용하고 자유를 누리는 ‘nippies’(net+hippies)를 모티브로 한 의상을 선보였다. 이번 런웨이에선 60~70년대 히피 문화를 엿볼 수 있도록 맨 얼굴에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추구했으며 모델들은 전체적으로 루즈한 피팅을...
디자이너 최범석, 국내 디자이너 중 최다 17번째 18 S/S 뉴욕컬렉션 참가 2017-07-03 15:25:01
콘셉트인 ’phono sapiens(포노 사피엔스, 스마트폰이 신체의 일부가 되어버린 새로운 인류)’에 대해 “스케치북에 써 내려간 단어들이 이번 컬렉션의 테마가 되는 요소들을 보여주는 인스피레이션이 됐다. ‘phono sapiens(포노 사피엔스)’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변하는 시대 그리고 그 시대적 환경에 빠르게...
권선택 대전시장 "원자력 등 시민안전 위협에 적극 대응" 2017-02-15 15:11:32
청년정책을 추진할 때는 부서 간 협업과 청년 눈높이에 맞춘 기획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공감누리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졸업생들이 증강현실 미디어를 활용해 창업한 ㈜카이의 기술 시현,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강연 등도 있었다. jchu2000@yna.co.kr...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운동하듯 상상력 키워라" 2016-06-29 13:00:09
그는 "스마트폰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포노 사피엔스(phono-sapiens) 세대'에는스마트폰이 상상을 돕는 도구"라며 "스마트폰을 만드는 기업 역시 소비자의 마음을읽지 못하면 도태되기 쉽다"고 지적했다.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는 "정보량이 많은 시대에는 상상을 통한 지식의 재조합 능력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