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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포지티브 규제로 바뀐 카풀 대타협 2019-03-11 20:36:38
카풀 서비스를 제약했다는 불만이다. 업계 1위인 풀러스의 서영우 대표는 “원래 허용되던 서비스를 막아놓고 극적 타협에 성공했다고 선전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카풀업계를 대표해 참여한 카카오모빌리티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높다. 또 다른 카풀업체 관계자는 “카풀만 보고...
CJ ENM-빅히트엔터 손잡고 메가톤급 K팝 스타 키운다 2019-03-11 17:22:21
카풀업체 풀러스 대표를 지낸 김태호 씨(45)가 맡았다. 김 대표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마케팅센터본부장, nhn(현 네이버)에서 네이버서비스 2본부장으로 일하는 등 콘텐츠 홍보·마케팅 경력을 갖췄다. 방 대표와도 인연이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아이돌과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출퇴근 시간 다른데" 조건부 카풀 허용…"카카오 외 업체 사업 접을판" 2019-03-10 08:00:19
조항이 됐다.서영우 풀러스 대표는 “원래 허용되는 것을 제한해 놓고 극적 타협에 성공했다고 선전이 장난 아니다”며 “돌아가는 분위기를 봤던지라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지금 어느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인지, 역사책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다”고 비판했다.이재웅 쏘카 대표도 목소리를 높였다....
[사설] 카풀 규제 중국만큼도 안 풀면서 무슨 '혁신성장'인가 2019-03-08 17:41:36
온 업계 1위 풀러스와 후발 스타트업들은 사업 포기를 검토하고 있다.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유연근로제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출퇴근 시간을 고정한 것은 시대착오적이다. 승차난이 심각한 심야시간에 카풀을 할 수 없도록 한 것은 더욱 문제다. 소비자 편익은 안중에 없이 기존 업계 눈치만 본 ‘무늬만...
이재웅 쏘카 대표 합의안에 쓴소리…"유상카풀업체 나오기 힘들어" 2019-03-08 09:23:08
접거나 철수했고 그나마 명맥이 남아있던 풀러스는 유상카풀은 포기하고 이번 대타협과는 상관없는 무상카풀로 전환했다"며 "카카오는 유상카풀 시범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는 것은 물론 앞으로의 서비스도 원점에서 재검토한다고 하는 것을 보면 과연 이 합의가 카풀-택시 사회적 대타협기구의 합의라고 불릴 수...
승차공유 업계, 카풀 타협에 안도…"갈등해소·규제혁파 의미" 2019-03-07 18:15:05
게 낫겠다"고 말했다. 풀러스 관계자는 이번 합의안에 대해 "국민의 이동 편익을 증가시키기 위한 당초 취지의 대타협기구였는데, 실효성 있는 결론은 아닌 것 같다"며 "특히 시민들이 택시가 안 잡혀서 불편을 겪는 시간대에 카풀을 투입할 수 없게 돼 유감이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없는 결론"이라고 지적했다. 풀러스와...
'반쪽 카풀' 출발…오전·오후 두 시간씩만 허용 2019-03-07 17:04:57
풀러스 제로’를 도입하면서 2회 제한도 없앴다. 카풀 서비스 업체들은 택시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아 실효성 있는 결론이 아니라고 성토했다. 서영우 풀러스 대표는 “가이드라인을 존중해 사업 방향을 결정하겠다”면서도 “평일 오전·오후에만 2시간씩 제한하는 건 근본 해결책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서울시에...
'반쪽 카풀' 출발…오전·오후 두 시간씩만 허용 2019-03-07 17:04:57
받지 않는 ‘풀러스 제로’를 도입하면서 2회 제한도 없앴다.카풀 서비스 업체들은 택시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아 실효성 있는 결론이 아니라고 성토했다. 서영우 풀러스 대표는 “가이드라인을 존중해 사업 방향을 결정하겠다”면서도 “평일 오전·오후에만 2시간씩 제한하는 건...
다음 창업자 이재웅의 '묘한 승부'…다음 인수한 카카오와 모빌리티 시장서 격돌 2019-03-06 17:56:26
있다.풀러스는 최근 카풀에 참여한 운전자들에게 회사 주식 10%를 나눠주겠다고 선언했고, 이달부턴 요금을 전면 무료화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카카오는 작년 12월 카풀 사업에 진출했다가 택시업계 반발로 40일 만에 중단한 상태다.카카오 내부에선 “카카오가 업계 대표로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
왜곡되는 카풀…고사 위기 승차공유 시장 2019-03-06 17:10:36
피해 풀러스가 시작한 무료카풀 서비스입니다. 정해진 이용료는 없지만 이용자가 호출 전에 자발적으로 수고비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인터뷰> 서영우 / 풀러스 대표 "무상카풀모델은 출퇴근 목적이나 시간 횟수제한 이런 법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소모적인 법적논쟁에서 벗어나자 이렇게 결정을 했다." 하지만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