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지사지 관점으로 이룬 국내 1위 “이제는 중국이다” 2013-11-21 09:30:04
오픈했다. 품질로 이야기 하는 도드리의 역지사지 정신은 중국에서도 통했다. 자체제작 의상들과 더불어 드블랑쉬까지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조만간 무안, 항주, 북경까지 도드리 직영 지점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1위를 꿈꾸는 도드리의 성공에는 역지사지 관점으로 일궈낸 탄탄한...
‘드블랑쉬’ 도드리의 뚝심을 가방에 담아내다 2013-11-19 09:22:02
‘품질우선주의’를 담아내다 이윤보다는 정말 제대로 된 가방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김성희 대표의 욕심을 담아 시작된 드블랑쉬(de blanshe)에는 도드리의 품질우선주의 원칙이 그대로 담겨있다. “명품 브랜드들의 고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까지 가서 가죽을 선별한 것은 물론 안감, 디테일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으려고...
워킹맘 쇼핑몰 1위 도드리, 그 비결은 ‘신뢰’에 있다 2013-11-14 09:31:03
무장했다. 그 결과 도드리의 품질 우선주의를 응집시켜놓은 결과물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도드리,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외로 뻗어나가다 온라인 쇼핑몰이 오픈 마켓 등 쉬운 루트를 이용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경우는 많다. 그러나 도드리는 바로 앞의 수익을 쫓기 보다는 도드리의...
“국내를 넘어 세계로” 온라인 쇼핑몰, 성장의 끝은? 2013-11-12 09:38:03
‘품질’ 때문이었다. 자체제작 시스템 도입으로 유통비용을 줄이고 이 비용을 고스라니 생산비용에 투입해 품질을 높임으로써 고객이 같은 가격에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도드리만의 품질우선주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도드리를 인기 여성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남다름’으로 승부하는 쇼핑몰 “우리에게 불황은 없다” 2013-11-07 09:40:04
같은 가격에 옷을 구입해도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장 3개가 쉴 새 없이 가동되며 매일 자체제작 상품이 업데이트되는 것도 도드리만의 강점이다. 상품이 매일 업데이트되는 곳이 많아도 도드리처럼 자체제작 상품이 매일 업데이트 되는 곳은 드물다. 최근에는 도드리의 자체제작 능력과...
도드리의 이유 있는 뚝심 ‘품질우선주의’ 2013-10-31 14:30:03
‘품질우선주의’ 하나로 확고한 자리매김에 성공하며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쇼핑몰이 있다. 바로 인기 여성 쇼핑몰 도드리다. 도드리는 뛰어난 품질의 옷들로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오픈 이후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객을 감동시킨 도드리만의 이유 있는 뚝심, 품질우선주의를...
(주)상신종합식품, ‘바른먹거리’ 우수기업 한국전문기자협회 인증 2013-08-13 14:45:54
있다. 품질우선주의 ‘한벽당’은 고품질과 간편성을 콘셉트로 하여 국, 찌개를 세계적인 입맛에 맞춘 글로벌 브랜드이다. ‘한벽당’도 마찬가지로 합성착색료(無), 합성감미료(無), 합성착향료(無) 등 방부제(無)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한벽당’ 제품은 전자레인지 또는 뚝배기에 담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유학닷컴, 숨은 경쟁력 ‘고객편의 우선주의’ 2013-07-26 11:35:54
유학닷컴의 ‘고객편의 우선주의’ 경영방침을 숨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특히 상담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수속 진행의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유학’ 사이트는 담당 컨설턴트와의 실시간 메신저가 가능해 신뢰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현대해운, 차별화된 해외이사·국제택배·귀국차량운송 서비스 인증 2013-06-12 14:27:28
인재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처음으로 누적 이용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현대해운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 전 세계 한국학교 도서기증 프로젝트, 아프리카 케냐에 월드컵 티셔츠를 기증하는 ‘티셔츠의...
[2013대표브랜드]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 도전해 2013-04-17 17:59:38
신념인 품질 우선주의 원칙, 고객 제일주의 원칙에 대한 고민과 의지를 담고 있다. 판매기업은 마케팅에, 한국콜마는 개발과 생산에 중점을 둠으로써 상호 이익을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것이 기본 아이디어다. 이를 위해 한국콜마는 마케팅 3원칙(고객보호, 1사 1처방, 기술독립)을 정하고 브랜드 기업과의 신뢰를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