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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고급스러움에 역동성 더했다…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2022-03-18 08:30:01
Noise Control-Road)이 적용된 덕분인지 풍절음도 적어 고속 주행 시 윙윙거리던 라디오 소리도 귀에 잘 들어왔다. 전기차의 주요 기능인 회생제동(감속 시 남는 에너지를 저장하는 기능)도 2단계로 사용했지만, 액셀에서 발을 뗄 때마다 나오는 특유의 '꿀렁'대는 느낌도 다른 모델에 비해선 심하지 않았다....
보조금 100% 나오는데 700만원 더 싸졌다…볼트 EV 타보니 [신차털기] 2022-02-27 12:00:02
창문 때문인지 풍절음이 잘 들리는 점도 거슬리는 부분이다. 브레이크는 다소 둔한 편이라 원하는 제동력이 발휘되려면 생각하는 것보다 좀 더 세게 밟아야 한다. 기본으로 설정된 회생제동 단계는 그리 센 편은 아니다. 전기차 특유의 감속되는 이질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다. 물론 회생제동 단계는 조절할 수...
"XM3 효과 톡톡"…르노삼성 생산·내수·수출 '트리플 증가' 2022-02-22 09:44:29
트림인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이 추가되며, 풍절음 저감을 위해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한 게 특징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국내외 시장에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XM3가 2023년형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더욱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현아 한경...
"지금 계약해도 1년 걸린다"…벤츠 EQA, 돌풍 이유 있네 [신차털기] 2022-02-20 07:07:48
이상으로 속도를 높이면 풍절음이 유리를 타고 미세하게 들어온다. 이중 접합 유리를 썼다면 이마저도 잡을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GLA에서 봤던 디자인 요소가 군데군데 눈에 띄지만 두 차량의 분위기는 명백히 다르다. GLA는 젊은 이미지가 강하다면 EQA는 GLA보다는 담백하다. 외장 색상 때문에 그렇게 느껴진 것일...
이 승차감 뭐지?…터프가이 '랜드로버 디펜더'의 반전 [신차털기] 2022-02-06 10:50:17
유리가 사용된 탓에 풍절음도 꽤 잘 들린다. 사이드 스텝이 없어 키가 작은 사람들이 오르내리긴 쉽지 않다. 2열에 들어가려면 1열 시트를 앞으로 당겨야 하는데 시트 이동 범위가 한정적이다. 이 때문에 들어가기 다소 비좁은 공간이 나오는데 체구가 작은 편인 기자가 들어가기도 쉽지 않았다. 덩치가 있는 사람이라면...
[시승기] L당 20㎞ 뛰어난 연비에 주행감도 경쾌한 '신형 니로' 2022-01-28 08:00:03
시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다소 느껴졌다. 이번 시승의 가장 큰 목표인 연비 달성을 위해 시내에서는 60km/h, 고속도로에서는 90km/h를 유지하며 정속 주행을 했다. 날씨가 춥지 않아 히터는 아예 손도 대지 않았고, '엉따'(온열시트) 기능도 사용하지 않았다. 평소 운전할 때는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회생 제동...
[시승기] 운전석도 뒷좌석도 '럭셔리'…제네시스 신형 G90 2022-01-13 08:30:02
고속 주행을 할 때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다. G90은 뱅앤드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23개의 스피커)를 통해 '보스턴 심포니 홀'의 음향을 구현했다고 한다. 험로 진입 등 주행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의 높이가 달라지는 기능도 승차감을 높였다. 서스펜션 조절 때문인지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
"내 생애 첫 수입차, 너로 정했다"…벤츠 GLA 250 몰아보니 [신차털기] 2021-12-19 09:31:31
풍절음과 노면 소음은 잘 잡힌다. 이중 접합 유리가 사용되지 않았는데 의외였다. 컴팩트한 차체와 달리 실내공간은 넉넉했다. 헤드룸이 특히 여유로운 차다. 2열 레그룸도 176cm의 성인 남성이 앉았을 때 부족하지 않을 수준이었다. 주먹 2~2.5개 정도가 들어간다. 이전 세대보다 휠베이스(축간거리)는 3cm, 전고는 11cm...
"현대차에 안 뒤지네"…'개천의 용' 르노 QM6 뭐가 다를까 [신차털기] 2021-12-12 10:09:12
주요 소음원을 잡고, 윈드실드 유리로 풍절음을 최소화한 결과였다. 통상 LPG 차는 힘이 약하다고 하지만, 시승해보니 일반 가솔린 엔진 모델과 큰 차이 없는 주행을 보여줬다. 가속이 필요한 부분에서 한 박자 늦게 엔진이 반응하는 현상이 발생하긴 했지만 1박2일 시승 기간 특별히 불편하다고 느낀 적은 없었다. 오히려...
엔진소리·풍절음 최소화, 정숙성 뛰어나…QM6 LPe 시승기 2021-11-23 15:24:48
엔진 소리와 풍절음이 너무 커 목소리가 작은 두 사람이 이야기할 때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QM6 LPe에선 충분히 대화가 가능했다. 주변 소리에 신경 쓰지 않고 음악을 즐기기에도 좋았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액화석유가스(LPG)를 연료로 쓰는 SUV인 QM6 LPe. 이 차량의 정숙성은 엔진룸, 대시보드, 차량 하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