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활기 띤 美…뉴욕 관광버스 타는 데 2시간 2021-04-26 17:34:38
프렌즈 매장 앞의 대기 줄은 50m를 넘어 보였다. 이곳의 직원 애슐리 씨는 “방역수칙에 따라 한 번에 25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다”며 “K팝 스타인 BTS가 디자인에 참여한 캐릭터 상품이 인기”라고 소개했다. 인근 디즈니 매장 앞의 줄은 100여m에 달하기도 했다. 뉴욕 시내를 오가는 2층짜리 관광버스엔 사람이 몰리면서...
경제 정상화 美 "뉴욕 관광버스 타려면 2시간 줄 서야" [르포] 2021-04-26 11:28:51
프렌즈 매장엔 대기줄 50여m시내 거리 곳곳엔 최근까지 보기 힘들었던 긴 줄이 생겼다. 가게 안에 들어가기 위한 대기자들이다. 캐릭터 인형과 셔츠, 모자 등을 판매하는 네이버 라인프렌즈 매장 앞의 대기 줄은 50m를 족히 넘어 보였다. 우연히 이 곳을 찾았다가 호기심에 줄을 서는 사람도 있었다. 직원들은 일일이 열을...
선데이토즈 신작 퍼즐게임 'BT21 팝스타' 아시아 출시 2021-03-16 10:04:28
선데이토즈 신작 퍼즐게임 'BT21 팝스타' 아시아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선데이토즈[123420]는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를 아시아 시장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IP(지적재산) 'BT21'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BT21...
원스토어 5주년…"회원 5천만명, 다운로드 5억건" 2021-03-02 13:05:45
프렌즈팝', 출시 당일 매출 1위를 기록한 게임은 '삼국지M', '라그나로크 오리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카오스모바일' 등이 있었다. 원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한 최연소 개발자는 우리 나이 15세였던 수원천천중학교 오윤서 군이었다.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가 대한민국 대표...
트레저 캐릭터 트루즈,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 2021-02-25 09:40:00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17일에는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TRUZ(트루즈) 탄생을 위해 수고한 트레저와 팬들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트레저는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퀘어점 전광판에 TRUZ(트루즈) 영상을 공개하는 미션을 놓고 열띤 노력 끝에 모든 게임을 성공했다. 이 일환으로 공개된...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일본 비공개 테스트 진행 2020-12-01 09:51:56
선데이토즈는 일본에서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CBT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되며 총 260개에 달하는 퍼즐 스테이지와 10명이 실시간으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크라운 스타즈`,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클럽` 등 핵심 콘텐츠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BT21 팝스타는...
그래미도 뚫은 BTS…광고주 "`기생충 효과` 노린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0-11-25 17:22:09
`라인프렌즈`도 BTS와 협업해 `BT21`이라는 캐릭터 상품을 내놓은 덕에, 북미 매출이 2017년 대비 2018년에는 338%, 2019년에는 429% 급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BTS는 2019년부터 휠라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고, 최근에 현대자동차와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찍기도 했습니다. 제가 직접 몇몇 업체들에...
쑥쑥 크는 카카오 캐릭터 사업…K팝 열풍 타고 日·동남아서 러브콜 2020-11-25 15:46:51
프렌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를 활용해 의류, 휴대폰 액세서리 등 관련 ‘굿즈’를 출시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페이지와의 협업을 발판 삼아 카카오 공동체 간의 IP 협업 체계를 구축 중”이라며 “IP 상품 다변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캐릭터를 판매하는...
"BTS 짝퉁 굿즈 잡아낸다"…'지재권 지킴이' 된 로펌 2020-10-11 17:53:20
보호하려는 수요가 늘었다. BTS가 네이버 라인프렌즈와 함께 ‘BT21’ 캐릭터를 내놓은 것처럼 스타와 관련된 캐릭터 사업이나 옷, 모자 등 다양한 상품(굿즈) 개발·판매가 늘어난 것이 주 배경이다. 수년 새 이런 분야에 특화한 중·소형 로펌이 속속 등장했다. 이들은 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악성 댓글을 단속하는...
BTS·블랙핑크·몬스타엑스…'K팝 캐릭터' 시장 급팽창 2020-09-23 17:17:57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지난해 라인프렌즈 글로벌 매출에서 BT21 비중이 30%를 넘었다”며 “올해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BT21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국내 대중음악계에 아이돌그룹의 특성을 담은 캐릭터 IP 개발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뉴이스트, 데이식스 등이 캐릭터 IP를 선보인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