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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티메프 사태 막는다"...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10:43:08
대응방안’의 후속대책으로, 소비자·판매자 피해 구제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 과제가 담겼다. ◇ 이커머스 정산주기 법으로 규정…PG사 관리 감독 강화 = 정부는 먼저 대규모유통업법을 개정해 오픈마켓을 통해 소비자·판매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이커머스 업체를 규율 대상에 추가하기로 ...
이커머스·PG 판매대금 별도 관리…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08:00:08
판매자 피해 구제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재원을 동원, 6천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 자금도 마련한다. 기획재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위메프·티몬 사태 추가 대응 방안 및 제도개선 방향을 7일 발표했다. ◇ 이커머스 정산주기 법으로 규정·PG사 관리 감독 강화 정부는 먼저 대규모유통업법을 개정해 오픈마켓을 통해...
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환불 완료 2024-08-06 18:08:10
위메프) 미정산 사태로 인한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이번주 환불 작업을 마무리 짓기로 했다. 피해 기업에는 5000억원 규모 유동성을 조속히 공급하기로 했다.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의장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위메프·티몬 사태 관련 당정협의회’를 마치고 결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당정은 환불...
티메프 분쟁조정 시작됐는데…"우리는 왜 안되냐" 분노 터졌다 2024-08-06 12:58:45
관심이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상품과 피해 규모가 큰 판매자 중심으로 흘러가다 보니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들은 "이러다 흐지부지될 것 같다" 등의 걱정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현재로선 티몬·위메프와 관련한 상담이 가장 많은 여행·숙박·항공권에 대한 집단 분쟁조정 신청만 받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대체 우린 어디서"…사용도 환불도 막힌 수천억대 해피머니 2024-08-06 12:51:12
공지를 띄웠다. 하지만 이마저도 피해자들의 개별 문의에는 "예치금 환불에 대해 관련 기관과 전문가에게서 명확한 답을 얻지 못했다"며 "큐텐 계열을 통해 판매된 미정산 부분을 제외한 고객부터 환불 처리가 가능할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한 피해자는 해피캐시(전자결제용충전금) 9만9천원 환불을...
이커머스 정산기한 도입…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중 환불 2024-08-06 11:11:22
기준으로 총 2,783억원 규모"라면서 "그 정산 기일이 다가오는 6월과 7월의 거래분을 포함할 경우 피해 규모가 더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권리구제를 신속히 지원해나갈 것"이라면서 "일반 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를 신속히 처리하면서 여행상품·상품권에 대해서도 유관기관과 적극 공조하고...
티메프 사태 대책 나왔다…정산기한 단축·대금 별도관리 2024-08-06 11:02:25
경영지도 기준을 강화하고, 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제재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 또 상품권 발행 업체에 대해선 선불충전금도 100% 별도로 관리하도록 제도를 강화한다고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밝혔다. 당정은 아울러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서 일반상품의 경우 신용카드사, PG사를 통해...
올들어 불법사금융 피해상담·신고 6천건…5년새 최다 2024-08-06 06:30:02
사금융으로 이동한 서민들의 피해가 늘고 있다. 올해 1∼5월 기준 불법 사금융 피해 상담·신고 건수는 지난 5년 새 최다를 기록했다. 6일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까지 금감원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에 접수된 불법사금융 상담·신고 건수는 6천232건이었다....
임금체불, 상반기만 1조 '역대 최대' 2024-08-01 18:19:56
67.8% 급증했다. 정부는 임금체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체불 의심 사업장 근로감독과 체불 사업주 제재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습 체불 사업주에 대해 신용 제재와 정부 지원을 제한하고 공공입찰에서 불이익을 주는 등 근로기준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임금체불 근로자의 신속한 권리 구제 개선 방안도 검토하고...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분쟁조정 7시간 만에 1천732건 접수(종합) 2024-08-01 16:31:06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7시간 만에 1천700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오후 4시 기준 1천732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