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도 까딱하기 싫다"…밀키트 제친 간편식 끝판왕 2023-05-23 07:20:53
냉동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80.4% 증가했다. GS25는 이날 푸드 미디어 기업 '쿠캣'과 협업한 냉동 피자를 내놓는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냉동 상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 배달 음식 가격도 크게 오르고 있어 냉동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외식·배달 ...
하림, 익산서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사업'…4천억 투입 2023-05-10 11:40:25
기자 = 하림푸드와 하림산업이 '지방 주도형 투자·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전북 익산시 식품산업단지에 약 4천억원을 투자해 식품 제조시설 등을 만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제8차 지방 주도형 투자·일자리 심의위원회를 열고 하림푸드와 하림산업의 익산 투자 사업을 지방 주도형 투자·일자리 사업으로...
매년 10만 마리씩 버려지는 유기동물…노루페인트, 입양 캠페인 실시 2023-05-10 10:56:48
건당 하림펫푸드 후원 사료(100g)를 유기동물에게 전달한다. 챌린지 벽화는 스트리트 아트 디렉터 한해동 작가와 협업해 실제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동물의 모습을 그려 넣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매년 전국적으로 10만 마리 이상의 유기동물들이 발생하지만 절반에 가까운 동물들은 가족을 다시 만나지 못한다"며...
[금주신상] 농심 '컵누룽Z'·하림 '더미식 요리밥' 2023-04-15 07:00:04
농심 '컵누룽Z'·하림 '더미식 요리밥' ▲ 농심은 간편식 '컵누룽Z'를 출시했다. 용기 안에 누룽지가 들어있으며 국물 맛은 '중화풍해물맛', '닭백숙맛' 2종이다. ▲ 하림은 세계 각국 라이스 요리의 맛을 구현한 '더미식 요리밥'을 내놨다. 신제품은 '더미식...
150개국서 '후루룩'…글로벌 대형마트 러브콜 받는 K라면 2023-04-12 18:41:17
입점을 성공시켰다. ○오뚜기·팔도 ‘선전’…하림도 수출 개시내수시장의 강자 오뚜기 역시 해외 판매가 뛰고 있다. 2018년 베트남 현지에 라면 공장을 세우고 베트남뿐만 아니라 홍콩, 대만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러시아에서 hy(옛 한국야쿠르트) 지주사인 팔도가 만든 용기면 ‘팔도 도시락...
펄펄 끓는 K라면…해외 판매 2조원 돌파 2023-04-12 18:37:09
K푸드 해외 진격의 선봉장으로 나서 연간 해외 판매 2조원 시대를 열어젖혔다. 12일 한국경제신문이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풀무원, 하림 등 라면 제조사 여섯 곳과 이들의 해외법인 실적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해외 판매액은 총 2조3288억원이다. 수출과 해외 생산분 판매를 합친 금액이다. 이는 2021년...
'2조 잭팟' 터졌다…해외서 인기 폭발한 60살 한국 라면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2 11:19:32
맞고 있다. 연간 해외 판매 2조원 시대를 열며 'K푸드'의 선봉에 올라섰다. 농심, 삼양식품 등 라면업체들은 '전세계 식품 격전지'인 미국의 주요 유통 채널을 잇따라 뚫고 있어, 올해 이후에도 K라면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한국경제신문이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풀무원 하림 등...
"고양이 사료값 月 20만원 훌쩍"…펫푸드 산업 덮친 인플레이션 2023-04-05 17:34:01
제조업체 하림펫푸드의 지난해 매출 원가는 전년 대비 24.9% 상승했는데 매출은 28.1% 오른 36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5억6913만원에서 18억9684만원으로 3.3배 증가했다. 업체 관계자는 “경기 둔화 국면에 따라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를 줄이는 상황이 올 수 있다”며 “업체들도 가격 정책을 고심하고 있다”고...
가슴으로 낳아 지갑으로 기른다더니…고양이 집사들 '한숨'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05 15:44:53
따르면 하림펫푸드의 경우 지난해 매출 원가는 전년 대비 24.9% 상승했지만 매출은 28.1% 오른 36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5억6913만원에서 18억9684만원으로 3.3배 증가했다. 다만 원재료 가격 인상분을 무한히 소비자 가격에 반영할 수만은 없다. 한 식품업체 관계자는 “경기가 둔화되는 국면이라 반려동물에 대한...
남다른 1위 브랜드, 팬데믹 이후에도 시장 주도…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03-22 16:54:48
부문), 하기스(기저귀 부문), PXG(골프의류 부문), 하림(냉장/냉동육 부문), 아토팜(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LX Z:IN 벽지(벽지 부문), 컨디션(숙취해소 부문)이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재에서는 SK주유소(주유소 부문)를 비롯해 지니TV(IPTV 부문), 경기 여주에 있는 솔모로CC(골프장 부문), 이마트(대형할인점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