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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수 있는 새로운 맥주"라고 소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주력 맥주 '테라'의 패키지 디자인을 여름 성수기가 지나간 10월에 새롭게 단장했다. 맥주병 라벨 크기를 키우고 색깔도 고급스럽게 바꿨다. 맥주 '켈리'의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한정판으로 내놨다.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상징하는 산타클로스, 눈사람 등...
소주 출고가 올랐지만…도매상들은 "당분간 동결" 2023-11-09 18:09:53
이 단체는 전국 도매 사업자 1100여 곳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참이슬 출고가를 6.9%, ‘진로’ 출고가를 9.3% 올렸다. 360mL 병과 1.8L 미만 페트병 제품이 대상이다. 참이슬 360mL 출고가는 1166.6원에서 1247.7원으로 81.1원 인상했다. ‘테라’ ‘켈리’ 등 맥주 가격도 이날부터 평균 6.8% 상향...
롯데 새 맥주 크러시…'새로 돌풍' 이을까 2023-11-08 18:10:36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로 양분돼 있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에 크러시를 더해 두 회사의 막강한 방어벽을 깨뜨리겠다는 각오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패키징 측면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한 신제품을 내놓은 것은 3%까지 하락한 롯데칠성의 맥주 점유율이 반등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일본...
"집중 관리 기준이 뭐냐"…물가 타깃 된 식품업계 '아우성'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07 16:19:32
맥주회사 AB인베브의 자회사인 오비맥주는 하이트진로에 앞서서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했다. 정부가 겨냥한 품목 중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경우 기호식품으로, 서민생활에 직접적 영향을 줄지 의문이란 목소리도 나온다. 식품업계에선 정부의 과도한 반시장적 간섭이 기업들의 투자와 고용을 위축시킬...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9위를 기록하고서 7월에 3위까지 높아졌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출시한 켈리 매출이 752억700만원(점유율 6.66%)으로 4위에 올랐고, 같은 회사의 필라이트가 매출 633억8천500만원과 점유율 5.61%로 5위를 차지했다. 필라이트는 켈리 출시 전인 작년 동기만 해도 매출 순위 3위에서 이번에 5위로 밀렸다. 주류업계는...
소주 원료·병값 모두 올라…"정부 압박에도 더는 못버텨" 2023-10-31 18:29:34
4월에도 9.8% 인상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새 병 구입 가격도 최근 2년 새 21.6% 올랐다. 물류비와 인건비도 계속 오르는 추세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정부가 들썩이는 물가를 억누르기 위해 우유, 설탕 등의 제품 가격 인상 자제령을 내리며 식품업계를 압박하고 있지만 원·부자재 가격 상승 폭이 워낙 커 더는 소주...
하이트진로, 소주·맥주 다 올린다…참이슬·테라 약 7%↑(종합2보) 2023-10-31 11:31:55
일품진로 가격은 유지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연초부터 소주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됐고 병 가격은 21.6% 오르는 등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발맞추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서민의술' 소주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참이슬 출고가 6.95%↑(종합) 2023-10-31 10:24:32
일품진로 가격은 유지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연초부터 소주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됐고 병 가격은 21.6% 오르는 등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발맞추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친구 넷이서 삼겹살에 소맥 마셨다가…" 깜짝 놀란 이유 2023-10-24 21:00:02
인상이다. 조만간 하이트진로·롯데칠성음료 등 다른 주류업체도 제품 가격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주류업체들은 올 4월 맥주 종량세가 전년 대비 30.5원 오르면서 출고가 인상을 검토했지만 정부 요청에 따라 인상을 미뤘다. 맥주 가격 인상은 일반 식당 판매가와 직결된다. 맥주 출고 가격이 5%가량 오르면 음식점에선...
뿔난 소비자들 "맥주가격 인상 타당성 없다" 2023-10-23 12:21:29
오비맥주의 작년 영업이익률은 23.2%로, 하이트진로 7.4%, 롯데칠성음료 7.7% 등의 3배 수준이라며 작년 오비맥주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16.0%, 38.1%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오비맥주가 호화 실적을 누리면서도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단행한 것은 이윤 확대에만 초점을 맞추고 오비맥주를 선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