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52억 적자' 당근마켓, 결국 '광고'로 돈 벌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10 11:51:17
했던 것을 기업 전용 ‘브랜드 프로필’을 도입해 한데 묶은 것이다. 현재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제휴를 맺어 운영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최근 하이퍼로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기업이나 브랜드 등에서도 지역별 표적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당근광고 전문가모드가 로컬 광고...
김응석 ‘동네두바퀴’ 대표, “사용자 참여형 하이퍼 로컬 지도 개발했습니다” 2022-10-29 23:27:55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김하진 대학생 기자] 동네두바퀴는 동네에서 생활하는 청년, 1인가구에게 유용한 지도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한양대 일반대학원 블록체인융합학과 연구생인 김응석 대표(34)가 2021년 5월에 창업했다. 동네두바퀴는 사용자가 함께 만드는 동네 지도 서비스 플랫폼이다. 동네두바퀴는 네이버,...
'배달·청소·벌레잡기'로 다운로드 100만 돌파한 1인 스타트업 2022-10-28 08:02:22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하이퍼로컬이 운영하는 심부름앱 ‘해주세요’가 출시 1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 '해주세요'는 배달·장보기, 설치·조립·운반, 청소·집안일, 돌봄, 과외·알바 등의 심부름을 누구나 요청과 동시에 헬퍼가 될 수 있는...
채용도 남다른 당근마켓, 이 직무 채용에 과정 줄이고 혜택 더했다 2022-10-14 08:47:43
“당근마켓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를 고도화 해왔기 때문이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당근마켓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역량을 펼치며 함께 성장하고자...
‘창업자 마인드→기업문화→유니콘’ 공식 쓰는 스타트업 2022-09-29 14:45:07
소속감을 넘어 경쟁력으로 작용될 수 있다. 하이퍼로컬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당근마켓은 설립 초기부터 소통과 참여문화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전개해 왔다. 직원 개개인간의 개성과 능력을 중시하면서 기업의 독특한 문화를 전개하는 기업을 알아봤다. 당근마켓, '자율, 신뢰, 책임' 키워드로 기업 문화...
라인 태국 배달앱, 2억6천500만 달러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9-27 11:05:15
현지 사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인의 전략인 '하이퍼 로컬라이제이션'의 대표 사례"라며 "라인맨 웡나이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한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해, 태국 사용자에게 더욱 풍요롭고 편안한 일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
주식회사 마이게러지 길형용 대표, 밸류에이션 10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 성공 2022-08-24 11:20:57
투자뿐 아니라 시리즈 A의 다음 라운드의 후속 투자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길형용 마이게러지 대표는 "모든 구성원의 노력으로 단기간에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국내 최초 하이퍼 로컬 기반의 자동차 커뮤니티 플랫폼을 발판으로 후속 투자를 이어갈 수...
위치콕, 대량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예정 2022-08-04 13:05:18
서비스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하이퍼로컬 기반 서비스인 위치콕의 다음 주요 업데이트는 지역 정보 추천 기능으로 9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며, 현재 각 지역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통해 각 지역의 주요 데이터를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1.0.2 버전으로 이동하고 있는 사용자가 각 지역에 처음...
라운지랩, 식음료 스타트업 '엠비치오넴' 인수 2022-07-26 11:21:24
26일 밝혔다. 엠비치오넴은 2020년 하이퍼로컬 기반의 카페 브랜드 ‘오우야’를 출시한 업체다. 서울 합정, 마곡, 해방촌, 종로 등에 이어 엠비치오넴은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 팰리세이드 등 다른 기업과 브랜드 협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무인화 솔루션을 활용해 10여 개의 푸드...
'직접투자부터 인수합병까지'…후배 스타트업 키우는 스타트업 2022-07-13 07:00:02
관계자는 "궁극적으로는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으로 지역 내 다양한 하이퍼로컬('동네' 또는 '단지' 수준의 좁은 지역에 집중하는)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동반 성장하며 함께 하이퍼로컬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