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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덤 스미스, 보이지 않는 손' 뭐길래…새우깡 광고까지 나왔나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3-06-04 14:49:19
강연을 연다. 국내에서는 한국자유주의학회가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7일 '애덤 스미스 탄생 30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연다. 한국경제학회·한국질서경제학회·한국규제학회·한국제도경제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마리아 파가넬리 국제애덤스미스학회 학회장과 이몬 버틀러 영국 애덤스미스연구소장...
"디지털 광고사기 대두…미디어 데이터 인·검증기구 필요" 2023-05-28 07:00:04
대한 부정적 인식과 낮은 신뢰가 디지털 광고산업 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미디어 데이터 인·검증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광고홍보학회 '디지털미디어 광고 데이터 품질 제고 방안' 세미나를 통해 한창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는 디지털 광고...
조수용 "좋은 브랜드, 감각있는 한 사람·의식있는 자본이 만날 때 탄생" 2023-05-26 18:17:33
‘2023 한국디자인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강연을 한 조수용 매거진B 발행인(전 카카오 공동대표·사진)은 수많은 좋은 브랜드의 탄생을 보면서 얻은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한 조 발행인은 이날 강연에서 ‘매거진B 12년 동안 배운 것들’이란 주제로 디자인학회 후배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광고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한국서 연 3천억원 매출 전망 2023-05-21 07:22:41
광고요금제를 도입한 넷플릭스가 수년 내 한국에서 연간 3천억원 규모의 광고매출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국내 광고비가 넷플릭스 등 해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유출되는 현상이 심화할 것에 대비해 크로스미디어렙 도입 등 적극적인 대응책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커지고 있다. 21일...
"넷플릭스 광고 한국서 연 3천억원 전망…국내시장 잠식" 2023-05-21 07:00:02
"넷플릭스 광고 한국서 연 3천억원 전망…국내시장 잠식" 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크로스미디어렙 도입 필요성도 나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말 광고요금제를 도입한 넷플릭스가 수년 내 한국에서 연간 3천억원 규모의 광고매출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국내 광고비가 넷플릭스 등 해외...
"지상파 콘텐츠 가치 2013년 후 53% 하락…재평가해야" 2023-05-19 17:11:10
지적했다. 김용희 동국대 교수는 19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개최된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에서 "광고 시청률 탄력성, 이용률 변화 등을 고찰한 결과, 지상파의 콘텐츠 가치가 2013년 이후 52.69% 하락했고 지상파 무료 VOD인 FOD의 경우 68.69%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유료방송 플랫폼 가입자 수가 2013년 이후...
[진달용의 한류 이야기] AI기반 대중문화 콘텐츠, 윤리 로드맵이 필요하다 2023-04-26 18:16:02
메타가 페이스북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해 광고 전략에 이용하는 등 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AI 관련 윤리 문제가 현실화되면 해당 제품과 기업은 치명상을 입게 된다는 점이다.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까지 교체해야 했던 이유 역시 기업 윤리 문제와 직결돼 있다. AI 기반 문화 콘텐츠...
"포털, 위상 높아진 만큼 책임져야" 2023-04-17 20:43:28
맡았다. 양승목 서울대 명예교수, 김창기 한국정치평론학회 이사장 등 전문가 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특위는 뉴스 유통의 지배적 위치를 점한 포털의 사회적 책임과 유튜버, SNS 뉴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저널리즘 등 신생 미디어의 책임성 문제 등을 선결 과제로 정했다. 국민통합위는 “대형 뉴스포털 중심의...
'아키에이지 워' 표절 논란…"승자는 카카오게임즈뿐" 2023-04-10 19:03:35
분석입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 투자자들은 도덕적 논란은 따지지 않아요. 소송을 들어가면 대략 한 짧아도 5년이에요. 5년이라는 기간 동안 돈을 다 그대로 버는 거예요. 엔씨도 아마 고민을 많이 했을 거예요. 성재경씨와의 관계도 그렇고...그리고 이번 논란을 통해 많은 게이머들이 알게 됐잖아요. 그럼...
광고대행사 10곳 중 2곳은 여전히 "표준계약서 몰라" 2023-04-09 06:00:01
광고 제작시장에서 여태 표준계약서를 쓰는 일이 완전히 자리 잡지 못했다는 실태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한국광고학회에 따르면 연세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조아라 전문연구원은 전날 학술대회에서 '광고 제작시장의 거래 및 노동환경실태'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실태조사에 참여한 광고대행사의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