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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공직선거법 재판' 1심 오늘 결심 2024-09-20 05:42:12
국토교통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용도변경 특혜 의혹과 관련해 '용도 변경을 요청한 국토교통부가 직무유기로 문제 삼겠다고 협박해 어쩔 수 없이 응했다'는 취지의 허위 발언을 한 혐의도 받는다. 재판부는 공판준비기일을 거쳐 지난해 3월부터 본격적인 재판을 시작했다. 올해...
"저리 비켜" 한강 폭주하는 '자전거족'…산책 나왔다가 '분통' 2024-09-17 14:15:52
교통법 개정을 추진했지만, 정부는 자전거에는 번호판이 없어 단속이 어렵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서울시는 대안으로 현재 33개 있는 과속 탐지 시스템을 2025년까지 40개로 늘릴 방침이다. 전문가들은 단속 강화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고 지적한다. 임재경 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읜은 "속도 제한 규정 도입과 단속...
[포토] 설레는 한가위…“잘 다녀올게요” 2024-09-13 16:10:21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13일 서울역에서 한 가족이 귀성열차를 타러 가며 인사하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이날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8일까지 3695만 명, 하루평균 616만 명이 이동할 예정이다.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GM과 보완 협력…주가 상승 기대" 2024-09-13 08:38:02
송선재 연구원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 격화하는 중국 전기차와의 가격 경쟁, 테슬라 등 자율주행 전기차 업체의 밸류체인 침투 등 어려운 상황에서 양사의 제휴는 상호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올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양사가...
하나증권 "현대차, GM과 상호보완 협력…주가 상승 기대" 2024-09-13 08:28:08
송선재 연구원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 격화하는 중국 전기차와의 가격 경쟁, 테슬라 등 자율주행 전기차 업체의 밸류체인 침투 등 어려운 상황에서 양사의 제휴는 상호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올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양사가...
귀성길 16일 오전, 귀경길 18일 오후 절정…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2024-09-12 15:54:56
가장 막혀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 96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추석 연휴 통행실태조사 설문조사’에 따르면 오는 13~18일 총 이동 인원은 3695만명으로 예상된다. 하루 평균 이동 인원은 616만명으로 작년 추석(582만명) 대비 5.7% 늘어날 전망이다. 추석 당일인 오는 17일에 최대 686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급발진 의심 대부분 '휴먼 에러'…운전자 교육 필요" 2024-09-12 12:38:31
또 "EDR은 교통사고를 분석하는 주요 도구로서 해외와 국내에서 그 신뢰성은 수만 건 이상의 사고 분석 결과를 통해 검증됐다"며 "EDR 데이터 분석도를 높이기 위해 저장하는 데이터 항목을 추가하는 기준 개정이 추진 중"이라고 언급했다. 조민제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은 '경찰청의 공학적 교통사고 조사 및...
"급발진 의심 사례 대부분은 휴먼 에러" 2024-09-12 11:46:24
또 "EDR은 교통사고를 분석하는 주요 도구로서 해외와 국내에서 그 신뢰성은 수만 건 이상의 사고 분석 결과를 통해 검증됐다"며 "EDR 데이터 분석도를 높이기 위해 저장하는 데이터 항목을 추가하는 기준 개정이 추진 중"이라고 언급했다. 조민제 경찰대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은 '경찰청의 공학적 교통사고 조사 및...
급발진 사고 주장에 'EDR' 살펴보면…"대부분 운전자 실수" 2024-09-12 11:05:07
탐지기 분석을 시행해교통사고의 실체적 원인을 밝혀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모든 교통사고는 경찰로 접수되고 해당 사건 중 급발진 등 사회적 이슈가 있거나 대형 사고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도로교통공단으로 이관돼 더욱 정밀한 분석이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동차 업계는 시민들 불안감 해소를 위해...
[취재수첩] 유명 유튜버들의 '급발진' 공포 마케팅 2024-09-11 17:22:46
발은 가속 페달에서 떨어지지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2020년부터 올해 6월까지 접수한 364건의 급발진 의심 신고 차량을 분석한 결과 차량이 완전히 파손돼 분석이 불가능한 사고(43건)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사고(321건)의 원인은 페달 오조작이었다. 국과수는 차량에 부착된 사고기록장치(EDR) 데이터를 분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