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은 세계 최고의 제조 역량을 갖췄다. 유엔이 발표한 국내총생산(GDP) 대비 제조업 비중은 한국이 28%로 개도국인 중국(28.2%)을 제외하면 선진국 중 1위다. 최근엔 한류 열풍과 함께 해외에서 대한민국의 K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면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여건이 좋아졌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에 자주...
영화인과 함께하는 '전통주'…aT '대학독립영화제'서 K-푸드 홍보 2024-11-04 16:55:58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일 서울 도산공원에서 열린 제1회 전국대학독립영화제에 참가해 젊은 영화인들과 행사 참관객들에게 전통주와 K-푸드를 알렸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전국대학독립영화제에는 젊은 대학생 영화인들이 100여 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현장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24편의 영화 상영과 시상식 등이...
송혜교·전여빈 '검은 수녀들' 내년 1월 24일 개봉 확정 2024-11-04 09:29:31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5년 개봉해 한국 오컬트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며 544만 관객을 사로잡은 ‘검은 사제들’의 두 번째 이야기다. 글로벌 화제작 ‘더 글로리’에서의 강렬한 연기를 통해 호평을 받은 배우 송혜교가 ‘검은 수녀들’에서 소년을 구하기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의식을 준비하는 ‘유니아’...
[사설] 라면 수출 10억달러, K푸드 열풍 이어가야 2024-11-03 17:30:52
봤다. 한국 영화와 드라마, SNS에서 한국 라면이 자주 노출되면서 소비가 늘었다. 2020년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와 가수 BTS 멤버들의 불닦볶음면 먹는 영상이 대표적이다. 요즘엔 한강 변에 앉아 먹는 ‘한강 라면’까지 화제다. 한국 문화가 ‘힙하게(멋지고 새롭게)’ 인식된 덕분이다. 고물가에 저렴한...
선명한 한글로 '한국 라면'…모델은 뉴진스 2024-11-03 13:58:17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30% 증가한 10억2천만달러(1조4천억원)로, 작년 한해 라면 수출액(9억5천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한국 라면은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출 증가 폭이 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패션 브랜드뿐 아니라 한국 드라마, 캐릭터 등 K-콘텐츠도 선보이는 방안을 기획 중이다. 중국과 베트남, 홍콩, 유럽 등으로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런 팝업은 개별 패션 브랜드에는 수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이지만 백화점에도 해외 진출을 위한 입지를 다질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팝업 매장을...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라면 수출액(9억5천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한국 라면은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출 증가 폭이 컸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최근 방송에 출연해 한국 라면과 관련해 "중동과 중남미, 인도 같은 신흥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라면 수출이 급증하는 데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
스포티파이·넷플릭스가 내 취향을 어떻게 아는지 봤더니… 2024-11-01 16:51:55
사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저자인 유건식 KBS America 대표는 한국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미국 프라임타임 시즌 리메이크를 성사시켰다. '굿닥터'의 미국 리메이크 버전인 'The Good Doctor'(시즌 1~7)의 프로듀서다. 현재 성균관대 초빙교수, 건국대 겸임교수,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 리더스포럼...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한국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확산과 한식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배경으로 미국과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며 "기업의 현지 맞춤형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발굴 및 박람회 참가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해외 주요 대형유통매장에 입점이 확대된...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동기와 비교해 25.5% 늘었다. 라면 수출 확대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했다. 이에 맞춰 각 기업은 현지에 맞는 제품을 개발했고 해외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을 확대해왔다. 송미령 장관은 이날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