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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종합) 2024-05-21 14:31:19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인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뷰티, 생활용품, 가전 등 거의 모든 품목으로...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다는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뷰티, 생활용품, 가전 등 거의 모든...
노브랜드 공모주 청약…4조3500억원 몰렸다 2024-05-14 18:27:32
4시 57분 패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노브랜드가 13~14일 이틀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공모주 청약에서 207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주문금액의 절반을 미리 내는 청약 증거금은 약 4조3499억원이 몰렸다. 노브랜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시행해 공모가를...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한 럭셔리 브랜드 관계자는 “과거 파페치나 매치스패션 등이 인기를 끈 가장 큰 요인은 큐레이션 역량에 있었다”며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먼저 선보여 '다른 곳에선 찾기 어려운 아이템이 이들 플랫폼에는 있다'는 인식이 늘 새로운 유행을 찾는 패션족을 열광케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K-애슬레저, 일본진출에 속도…"성장세 가파르다" 2024-05-12 08:03:00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자사몰을 전개 중이다. 이처럼 K-애슬레저 기업들이 아시아에서 일본에 주목하는 이유는 애슬레저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한국과 달리 일본은 아직 성장 여력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과거 일본인들은 레깅스를 운동할 때만 입었지만 이제는 한국 유명...
[IPO챗] '물리적 복제 방지' 보안 팹리스 업체 ICTK, 코스닥 상장 2024-05-11 09:00:06
노브랜드는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1994년 설립된 노브랜드는 타깃·월마트 등 리테일러 브랜드부터 갭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공장에 '스마트 팩토리' 공정을 도입, 실시간 생산 현황을 바이어에 전달할 수...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째 1위 2024-05-09 10:07:1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째 1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면세점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컨설팅기관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급구 알바생이 뽑은 최고의 가게는?…아이디어스는 수수료 7% 인하 [Geeks' Briefing] 2024-05-08 15:52:50
AI 모델을 개발 중이다. 패션 업계를 타겟으로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성을 보존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간편히 생성하는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NXN Labs는 직접 구축한 데이터셋에 기반해 디자인의 패턴, 모델의 체형까지 정교하게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높은 해상도의 매력적인 이미지도 제공한다. 김주완 기자...
알리·테무 공세에 쿠팡 영업익 급감…'한국산'에 22조 쏟아붓는다 2024-05-08 08:51:26
독됐나쿠팡은 파페치 인수에 6500억원을 들였다. 패션과 화장품 유통 강화에 공들여 온 쿠팡이 명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었다. 파페치는 1400개 럭셔리 브랜드를 190개국에서 파는 세계 최대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이다. 세계 3대 브랜드인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의 중고품과 세...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중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다음 달 6일까지 선보인다. 서울점은 일본항공(JAL)과 손잡고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준다. 1년 이상 구매 이력이 없는 JMB(JAL MILEAGE BANK)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 1달러당 1마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