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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망루피 이어 산리오까지…제주항공, 캐릭터 마케팅 확대 2024-04-01 09:38:05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모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2년 8월부터는 MZ세대 대세 캐릭터인 ‘잔망루피’ 모델 계약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출시해 초기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경기관광공사, '중국 광저우 포상관광객 800명 유치' 2024-03-27 14:44:26
유대 관계를 이어 나가고,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경기도를 찾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4월 포상관광 투어 상품을 기획하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앞으로 포상관광 유치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제적인 마케팅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인사] 교육부 ; 국토교통부 ; 문화체육관광부 등 2024-03-18 18:59:11
진나라▷〃 한류진흥실장 김광희▷매장유산국비발굴단 발굴사업실장 박강민▷국제협력센터장 나정희 ◈한국신문협회 마케팅협의회▷오병철 문화일보 독자마케팅국장▷이종훈 동아일보 마케팅본부장▷전승호 한국일보 독자마케팅국장▷김정훈 세계일보 독자서비스국장▷문익기 강원일보 이사▷최원우 매일신문 독자서...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한국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를 개설해 한국 셀러를 끌어모으기 시작했고 상품 영역도 가공·신선식품으로 확대했다. 1년 새 한국 시장 공략에 가속 페달을 밟은 셈이다. 덩달아 이용자 수도 급증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진달용의 한류이야기] 글로벌 대중문화상 수상과 한류의 가치 2024-03-13 18:14:33
건 한류가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오스카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이 말한 대로 오스카 역시 지역 영화 시상식에 불과하다. 그렇긴 하지만 전 세계 대중문화가 경쟁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국의 콘텐츠 생산자와 배우, 가수들에게는 꿈의 무대이기도 하다. 오스카와 빌보드 등에서 수상한 영상물과...
정부 올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기업 7천740개로 확대 2024-03-13 11:00:02
올해 150개로 늘린다.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류의 산업적 영향력을 활용해 K-팝 공연과 결합한 '한류 박람회'도 작년 2회에서 올해에는 3회로 확대해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다. 최우석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해외 전시회는 중소·중견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마케팅...
대중소협력재단, 대기업·공공기관과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2024-03-11 08:24:22
부족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과 시장 개척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관기업으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은 한류 연계 해외 마케팅 지원, 유통망 연계 해외 진출 지원, 해외거점 활용 현지화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신청할 수 있다. 주관기업 선정이 완료되면 참여 중소기업 모집은 각...
[기고] 산업과 민생 키우는 수출 총력전 2024-03-10 18:13:24
360조원 규모로 무역금융을 확대하고 수출기업 마케팅 지원에도 1조원 이상을 투입한다. 두바이를 시작으로 10개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신속한 해외 인증 취득을 위해 국내외 상호 인정 품목을 2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다. 통합한국관, 한류 박람회, 해외 공동 물류센터, 의료기기 해외인증 등 수출 협업 프로젝트...
음식료 산업에서 두각 드러내는 태국 기업 2024-03-06 16:01:17
수출이 활발하다. 최근 슈퍼마켓 채널 확장, 한류 식품이라는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등을 통해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치탄(ICHI TB)이라는 태국의 음료수 제조업체도 비슷한 전략을 쓰고 있다. 이 업체는 태국 차 음료 시장 점유율이 40%다. 자국에서 성공을 거둔 차음료 제품을 인도네시아로 수출한다. 시장 진입...
경기도와 경기관공공사, 외래관광객 400만명 유치 목표 추진 2024-02-29 12:41:32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해외 유력 여행기업과의 협력관계도 강화한다. 도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급증하는 개별여행객과 소규모단체 유치 촉진을 위해 지난 1월 아시아 최대 온라인여행플랫폼인 트립닷컴(중국 타깃)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도는 클록(동남아 타깃), 트립어드바이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