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새마을운동에 오점 남긴 새마을금고 2024-10-03 17:44:13
있다. 내세울 만한 정책 한류 상품이다. 우리 정부는 21개 국가에 94개 시범 마을을 조성해 자립을 뒷받침했다. 이 새마을운동의 핵심 엔진이 새마을금고다. 자산 290조원, 수신 260조원, 대출 197조원이다. 웬만한 시중은행 못지않게 커졌다. 그런데 개발도상국이 새마을금고도 본받고 싶을지 의문이 든다. 설립 60년 된...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상품을 검색해 구매하는 ‘목적 구매’ 위주였다면 콘텐츠 커머스는 콘텐츠를 즐기다가 자연스럽게 소비 욕구를 자극해 구매를 유도한다. 상품 설명만 하는 라이브 커머스와도 차별화된다. 텀블러 하나를 팔더라도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건강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시청자와 소통하는 등 콘텐츠를 앞세워 팬층을 만든다....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대표적인데, 한국에선 패션과 뷰티 분야가 두드러진다”며 “더 많은 한국 파트너사와 협력해 아시아·태평양...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오비맥주의 설명이다. 실제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2013년 이후 10년 만에 1억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한국 소주의 인기로 인해 매년 해외 소주 매출이 급증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이 아닌 해외 시장으로의 선택과...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자체가 하나의 상품이 됐고, 문화가 경제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한 나라의 국력을 결정짓는 것은 경제인데, 경제에서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게 문화라는 인식이 생겨났다.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 선진국은 자국 문화의 대외 확산을 통해 경제 영토 확장을 도모해 왔다. 문화의 힘이...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한국 상품의 해외 직접 판매(역직구) 급증은 ‘인디 브랜드’로 불리는 한국 중소 화장품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다. 2010년대 하나둘 등장한 이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저비용·고효율 마케팅에 집중해 중국 중심이던 시장을 미국, 일본 등 선진국으로 확장했다. 특히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색조...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확대조정회의 개최…4분기 국내관광 활성화 대책 발표 교통·숙박·여행상품 58만명에 할인 혜택…'가을 축제 여행 100' 도장찍기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정부가 국군의 날(10월 1일) 임시공휴일 지정 등 내수 진작을 뒷받침하기 위해 4분기 '여행가는 가을' 특별 캠페인을 진행한다. 교통...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수 있다. 회사는 프로그램 시행 초기 한류 열풍에 수요가 높은 K뷰티와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한다. 이후 시장 반응을 살펴 K푸드와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5년...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관광객은 전통적인 관광 상품, 한식 체험 등 전통적인 관광상품 대신 실제 한국인의 생활과 먹거리를 체험해보는 새 여행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인의 소비패턴이나 일상을 따라 체험하는 새로운 여행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다. 업계에 따르면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끈...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한류 열풍에 편의점에서 파는 K팝 앨범이 잘 팔리고 있다. 편의점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가 포함된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수십 명이 줄을 서 ‘오픈런’이 벌어지기도 했다.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K팝 앨범의 사전 예약 판매 분석 결과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