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프리카 홀린 한국의 리듬…'아비장축제' 특별초청국 참여 2024-04-15 18:41:04
격년으로 공동 주최하는 아프리카 최대 문화 축제이자 불어권 국가의 대규모 국제행사다.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MASA에는 아시아 국가 최초로 한국이 특별초청국으로 참여하는 등 전 세계 33개국 1천여명의 예술가가 300여개의 공연을 펼친다. 김생 대사는 "MASA 특별초청국 참여는 K팝으로 형성된...
프랑스를 사로잡은 한국 현대시인 100명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4-03-26 18:53:51
의존했다. 최근 들어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한류 붐을 타고 한국어와 한국 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파리시테대 한국학과 입학 경쟁률이 20 대 1, 보르도몽테뉴대 한국어학과 경쟁률은 35 대 1에 이를 정도다. 한국어능력시험인 ‘토픽(TOPIK)’ 응시자도 급증하고 있다. 자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12m 이색 김밥' 화제…"한국 좋아요" 2024-03-15 05:27:41
각종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한류 팬까지 다양한 이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수리사다이(31)씨는 "문화원에서 많은 이와 교류하다 보니, 마치 새로운 가족을 얻은 것 같이 편안했다"고 말했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멕시코 전통 놀잇감인 피냐타 인형을 한국식으로 디자인한 'K-피냐타 만들기...
"우정 나눠요" 멕시코 한류 팬과 함께 만든 '12m 김밥' 2024-03-15 02:46:34
평소 문화원 각종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한류 팬까지 다양한 이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수리사다이(31)씨는 "문화원에서 많은 이와 교류하다 보니, 마치 새로운 가족을 얻은 것 같이 편안했다"고 말했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멕시코 전통 놀잇감인 피냐타 인형을 한국식으로 디자인한 'K-피...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48.8%)’, ‘한류문화 콘텐츠(48.2%)’, ‘편의시설(31.5%)’을 먼저 떠올린다고 응답한 것과 다소 차이가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의 관심 지역을 꼽는 답변을 통해서도 국내외 인플루언서의 서울에 대한 인식의 차이점이 있었다. 국내외 인플루언서 모두 ‘성수, 홍대 등 젊은 세대들에게...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에는 e-스포츠 축제를 개최해 e-스포츠 경기, 선수와의 게임 체험 등의 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10월에는 대형 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외국인들이 여름 성수기를 지나도 한국을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9월부터 11월까지 '코리아 버킷리스트' 사업도 추진한다. 방한...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3년 연속 아시아 골프 파워 피플 선정 2024-02-14 16:17:18
최 회장은 글로벌 한류 콘서트인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통해 K-골프의 위상을 한단계 끌어 올렸다. 2000년부터 시작된 그린콘서트는 대보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한류 스타들이 재능기부로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콘서트 당일 페어웨이와 벙커는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한 놀이터로...
'SM 이사' 보아, NCT 위시 프로듀싱 맡는다 2024-01-31 10:07:51
24주년을 맞이한 보아는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한류를 개척한 K팝의 선두주자다.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하는 등 미국 진출의 물꼬를 틀기도 했다. 2001년 SM의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 2위 음악 시장인 일본에 진출해 한국 가수 최초로 오리콘 1위 및 10...
문체부, 올해 관광예산 1조3천115억원 편성…작년보다 6.6% 증가 2024-01-03 09:10:06
지역 축제를 벗어나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를 선정해 육성하는데 25억원을 신규 배정했다. 국외 유명 탐방로와 교류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코리아 둘레길 세계적 브랜드화 사업도 13억원을 들여 새로 추진한다. K-콘텐츠를 활용한 한류 관광 사업(110억원)과 스포츠 관광(39억원) 예산은 각각 30억원,...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세상을 이롭게’, 협약 체결 2023-12-15 19:51:17
국내를 넘어 해외로 문화콘텐츠를 확장하고 한류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 간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세이’는 전 인간이 ‘평등’한 관계를 누릴 수 있는 사회공동체의식을 갖는 데 목적을 둔다. 특히, 소외나 차별받기 쉬운 이주민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학, 영상, 축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