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워홈인수로 외식·로봇사업 시너지 기대" 2025-02-16 06:03:01
가능해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호텔이 아워홈 인수로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영역은 호텔·리조트 식음업장에 식자재 유통망을 활용하는 것이다. 자체 생산·물류 시설을 갖추게 되면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 김동선 부사장이 관심을 두고 있는 외식업에도 활용될 수...
W컨셉, 봄 알리는 '프리쇼'…"올해 트렌드는 '베리 드뮤어'" 2025-02-16 06:00:02
프리쇼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리쇼는 패션 시즌 변화를 알리는 W컨셉의 대표 행사다. 매년 사계절 신상품 발매에 맞춰 네차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바나헬싱키, 망고매니플리즈, 분크, 루에브르, 르메메, 아뜰리에드루멘 등 2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단독으로 공개하는 신상품을 비롯해 의류, 가방, 잡화...
오케스트라 선율로 펼쳐진 '니케' 음악…"팬으로서 감회 새로워" 2025-02-15 17:45:12
여신: 니케'는 한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시프트업의 대표작 모바일 게임이다. 국내외 유통은 텐센트의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인피니트가 맡고 있다.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니케'는 출시 후 지난달 말까지 전 세계에서 총 10억 달러(약1조4천600억원)의 매출액을 올린...
[금주핫템] 에스트라 '흔적진정세럼'·스파오 '프렌치테리 컬렉션' 2025-02-15 07:00:04
한 피부의 붉은기 고민과 피부 pH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는 봄 시즌을 맞아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인 '오버핏...
신상 슈퍼카에 24K 도금…독기 품은 샤오미 '대박'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5-02-15 06:00:05
특징이다. 애플와 같은 강력한 팬덤 문화를 조성해 브랜드 파워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주가 상승으로 최근 레이 회장의 자산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14일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레이 회장의 순자산은 374억달러로 알리바바의 43위 마윈(389억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44번째로 부유한 사람이 됐다....
"연애도 안하는데 발렌타인데이?"…2030 외면에 '한숨' 2025-02-14 20:30:02
한 해 동안 이상 기후 등으로 코코아 가격이 폭등하면서 국내 유통업계도 초콜릿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매일유업은 ‘페레로로쉐’ 3구짜리 가격을 2700원에서 3000원으로 인상했다. 초콜릿 한 알에 1000원꼴이다. 초콜릿 8알이 들어있는 하트 박스 제품 가격도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올랐다. 롯데웰푸드의 빼빼로...
일본 노리던 회사마다 '참패'…맘스터치의 도전 성공할까 2025-02-14 19:59:01
두고 1인 피자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저렴한 피자를 앞세워 일본에 도전했던 브랜드가 '피자에땅'이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저렴한 피자'의 콘셉트가 잘 통하지 않았다. 결정적으로 피자헛과 도미노피자의 경쟁적 프로모션 가운데서 수익성을 지키기가 어려웠던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브랜드는 얼굴이다…매출을 올리는 콘셉트 전략" 2025-02-14 18:47:04
자신에게 중요한지를 따진다. 중요한 정보라면 큰 틀을 우선 결정하는 습성이 있다. 이를 소비자의 뇌에 적용하면 ‘카테고리-브랜드-제품’ 순서로 결정된다. 자동차(카테고리)를 사야겠다고 마음먹은 소비자는 어떤 브랜드가 자신의 정체성과 어울릴지 먼저 생각하고, 그다음 차종을 고민한다. 이 같은 사고 패턴을...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슈퍼볼 광고에서 한국 기업이 사라진 까닭 2025-02-14 17:46:56
다툴 정도였다. 2023년 3개사로 확 줄었다가 2024년 전기차를 다투어 내보내며 4개사로 늘었다. 그런데 올해는 단 한 개사만 이름을 올렸다. 슈퍼볼 광고에 정답은 없다. 상황에 따라 집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최근 한국 기업들의 슈퍼볼 광고 불참 결정이 브랜드 위상에 대한 자만이나 과감한 실행을 가로막는...
"임영웅도 피해자였다"...믿었던 투자사의 '배신' 2025-02-14 17:42:08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홈페이지에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불법으로 내걸어 모델인 것 처럼 홍보했다. 그러나 업체가 사용한 이미지는 실제로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의 광고 사진으로 업체가 무단 도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허위 광고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