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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보령머드함유 화장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비엠코스’ 2024-12-05 23:52:23
대한 R&D보다는 보다 낮은 가격으로 머드파우더(화장품 원료화 된 머드)를 공급하는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비엠코스는 보령머드를 끝없이 연구해 보령머드를 밀가루의 1/40 크기로 분쇄하는 특수가공기술(특허획득)을 개발했다. “이외에도 보령머드가 함유됐지만 까칠함이나 머드함유를 느낄 수...
[2024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건강한 뷰티·라이프 브랜딩을 하는 기업 ‘시어니스트’ 2024-12-05 23:40:25
대한 밀착 지원이 가능하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연구, 개발, 해외 진출, 시제품 제작 등 회사는 성장하면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데 이를 꼼꼼하게 뒷받침해 주는 여러 가지 사업이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첫번째는 ‘오가베베’...
선케어 소재 강자 선진뷰티…"ODM·자체 브랜드에 도전" 2024-12-05 17:39:11
차단제와 스킨케어 소재 등을 생산해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등 거의 모든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매출의 85%가 해외에서 나온다. 2021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선진뷰티의 모태는 이 대표의 부친인 이병철 회장(88)이 1978년 창업한 선진화학이다. 선진화학은...
라쿠텐 이치바, 'Let’s Go Japan' 세미나 개최…일본 시장 진입 및 판로 확대 전략 소개 2024-12-05 14:10:43
한 초기 진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토웍스의 조범진 상무이사는 ‘일본 시장의 매력과 진출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연단에 나선다.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Anua)’를 운영하는 더파운더즈의 조민재 팀장은 라쿠텐 기반의 일본 시장 진출 경험과 성공 요인, 향후...
헬스케어·스킨큐어에 이익 몰아준 셀트리온…과징금 4억 '철퇴' 2024-12-03 12:00:03
계열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스킨큐어에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해 부당한 이익을 몰아준 행위(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로 시정명령과 과징금 4억35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스킨큐어는 동일인인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의 지분이 이 88%, 69%에 달하는 등...
"한국 진짜 미쳤어" 극찬…해외서 불티나게 팔린 제품 [이슈+] 2024-12-02 20:01:03
날을 100으로 두고 상대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카디비뿐만이 아니다. 현재 해외 틱톡에서는 한국의 주 식재료인 쌀을 이용한 마스크팩, 로션, 크림 등 기초 화장품도 인기몰이 중이다. SNS에 '한국 쌀 스킨케어'(koreanriceskincare), '한국 쌀 마스크팩'(koreanricemask) 등으로 검색하면 유명 인플루언서...
K-뷰티 TOP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 1위 수상 2024-12-02 10:38:53
올리브영 어워즈의 쿠션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한 제품은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으로 2015년 출시된 이래 명실상부 국내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하며 ‘유목민정착쿠션’, ‘천만쿠션’ 등으로 불리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올리브영 하이엔드 뷰티의 Lux 부분에서도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위를...
'향수는 사치재 특성'…해외 브랜드 매출 20% '껑충' 2024-12-01 07:01:02
미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인디브랜드들도 스킨케어, 색조 브랜드와 비교해 향수 분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토종 브랜드 중 '템버린즈'와 '논픽션'이 인지도가 있지만 이들은 향수뿐 아니라 핸드크림, 바디워시·로션, 방향제 등 향을 기반으로 한 상품을 고루 내세운다는 점에서 정통 향수 브랜드와는...
코스맥스, 뷰티테크 강화…AI 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2024-11-29 17:41:39
수 있는 AI를 개발했다. 작년에는 AI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이용한 뷰티 상담 AI 챗봇 ‘스킨챗’을 선보였다. 코스맥스는 2020년 아트랩에 5억원을 투자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아트랩은 코스맥스의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3WAAU(쓰리와우)’ 개발에도 참여했다. 코스맥스는 2021년 CAI(COSMAX AI) 연구소를 개설하고 ...
코스맥스, AI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연구·생산 효율성 확대” 2024-11-29 10:46:37
한 국내 유수의 병원 피부과와 협력해 피부 평가와 30종 이상의 피부 질환을 감별할 수 있는 AI를 개발했다. 또 지난 2023년엔 AI와 LLM(거대 언어 모델)을 이용해 뷰티상담 AI 챗봇 ‘스킨챗’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0년 아트랩에 5억 원을 투자하면서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아트랩은 코스맥스의 맞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