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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도 못 말리는 카자흐 한류 열풍…"BTS 만나러 갈래요" 2021-09-28 20:36:52
말하기도 했다. 지난달 24일 시작된 한국문화원의 '한식 강좌'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1월 26일까지 진행될 이번 강좌는 매주 한식 반찬, 국물요리, 길거리 음식 등 14가지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빔국수, 김말이, 라볶이, 계란 지단 김밥, 튀김 요리(야채, 오징어, 고추) 등 길거리 음식도...
CU, 시그니처 도시락 3종 출시…간편식품 개편 마무리 2021-08-30 08:59:23
도시락'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식과 양식, 중식 등 3종 도시락은 각각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주메뉴 두 가지와 네 가지 반찬을 담았다. 주메뉴의 원재료는 100% 국산을 사용한다. 칼로리를 399㎉ 미만으로 줄인 저열량 도시락과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 높인 고단백 도시락, 탄수화물 구성비를 20%...
'고독한 미식가' 마쓰시게 "'한 상 가득' 韓반찬문화에 놀라" 2021-08-06 21:02:37
한국문화원에서 마련한 '집에서 즐기는 한식-마쓰시게 유타카와 함께하는 삼겹살 파티'를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행사에서다. 이 행사의 주빈으로 초대된 마쓰시게는 삼겹살은 "모든 것을 정화해 가는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촬영을 갔을 때 푸짐하게 나오는 반찬을 보고 놀랐던 경험도 소개했다. 그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여름 특선 메뉴 선봬 2021-08-05 11:59:56
날려버릴 시원한 중식 냉면이다. 육회 비빔밥은 미역국과 한식 반찬 4종, 디저트로 신선한 과일이 함께 제공되며, 중식 냉면은 땅콩 소스, 반찬 2종, 디저트로 시원하고 달콤한 망고 시미로가 함께 제공된다. `시미로 (西米露)’는 `이슬 모양의 서쪽 쌀`이라는 의미의 중국 전통 디저트다. 여름 특선 메뉴는 점심(...
다시 집밥…롯데백화점 반찬 매출 두배 늘어 2021-08-01 17:47:46
크라운힐은 이달 말 동탄점에도 입점한다. 반찬 맛집으로 유명한 크라운힐은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수제 도시락, 홈파티 박스, 케이터링 등 맞춤 주문도 가능하다. 시그니처 메뉴인 비프찹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식감 등으로 인기가 높다. 최근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적용 이후 집밥 수요는 더...
HDC 리조트, 강원도 자연에서 즐기는 여름 보양식 제안 2021-07-28 16:09:59
현대적 한식을 선보이는 파크로쉬의 한식 레스토랑 파크 키친은 보양식 인기 재료인 닭과 장어를 활용해 영계구이, 제피 장어구이를 준비했다. 영계구이는 셰프가 정성스레 닭 뼈를 모두 발라내 요리한 것이 특징으로, 표고버섯과 능이버섯, 찹쌀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제피 장어구이는 여름이 제철인 장어에 제피...
닭가슴살에 대한 지나치게 상세한 이야기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1-07-06 17:42:01
더 비싸다. 한식뿐만 아니라 양식까지 공부한 사장님의 손맛이 아주 세련돼 반찬류가 정갈하다. 무릇 보양식은 닭만으로는 좀 심심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제안할 만하다. 요리사의 사회적 책임은 비선호 부위에 대한 연구가축 한 마리 전체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현재 외식업계의...
배달음식 창업 1인보쌈 전문점 `싸움의고수`, 차별화된 혼밥 메뉴로 주목 2021-06-30 17:27:28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에 한식 혼밥 브랜드 싸움의고수는 확대되는 배달 음식 시장에서의 적합성으로 `1인메뉴`라고 말한다. 싸움의고수는 1인보쌈의 수요를 바탕으로 족발, 삼겹살, 닭볶음탕 등으로 혼밥 메뉴라인을 확장시켰다. 브랜드를 런칭한 ㈜란체스터에프앤비(대표 박요하) 관계자는 "혼밥이 일상인...
국내 김치 수요 186만여t…김치 직접 담가 먹은 가구 42% 2021-06-24 11:00:10
업종별 상품김치 구매 비율은 중식(83.5%), 자가제조 비율은 한식(69.1%) 가장 높았다. 상품김치를 구매하는 외식업체는 그 이유로 저렴한 가격, 자가제조의 번거로움, 일정한 맛 유지 등을 주로 꼽았다. 상품김치 가운데 수입김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 '국산김치와의 품질 차이가 없어서',...
코로나 이겨낸 대박집…"음식에 맛·멋·스토리 담아냈다" 2021-06-20 17:39:55
공통점은 기존 문법과 관행의 파괴였다. 반찬 가게와 뷔페를 겸업해 ‘한식 뷔페는 망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회기역의 ‘삼시세끼’, 배달에도 퍼지지 않는 면으로 노포(老鋪)의 변신을 꾀한 여의도 ‘정인면옥’, 한우를 활용한 파인 다이닝(고급 정찬)으로 영국 런던 진출을 준비 중인 광화문의 ‘암소서울’ 등이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