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총력전을 펼쳤다. 그 덕에 역대 최대 규모인 500여 명의 바이어를 부를 수 있었고 국내 기업도 377개의 부스를 마련하며 화답했다. 김동연 경기지사, 이철우 경북지사 등 지방자치단체장도 12명이나 참석해 힘을 보탰다. 월드옥타는 71개국 151개 도시 지회와 정회원만 7000명이 넘는 최대 재외동포 경제단체다. 1981년 창...
AI와 IT 미래산업이 한 자리에 '지페어 코리아 2024 개막' 2024-10-31 17:32:47
위한 프로그램과 해외 바이어와 기업 간 1:1 매칭 수출상담회, 국내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유통 MD들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도 함께 기획했다.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G-FAIR 어워즈'와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소장단이 참여하는 '경기 글로벌 수출전략회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도...
BTS·블랙핑크 앨범에 응원봉…'K굿즈'로 유럽 공략 유범령 대표 2024-10-31 15:27:53
부스를 찾아 K굿즈 관련 문의를 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이 많아 여러 차례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K팝 팬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인 응원봉을 찾는 이들도 꽤 많았다. 코코다이브는 SNS 팔로워의 99%가 해외 팬으로, 420만명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꾸준히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면서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친환경 원단을 개발하는 패션테크기업 ‘에프에스이노베이션’ 2024-10-30 22:51:15
등 해외바이어 리스트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10월 동경에서 전개되는 Fashion World Tokyo Sustainable zone 전시회는 일본 바이어에게 현재 개발 완료된 샘플을 미리 제시해 관심이 높습니다. 마케팅 효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에프에스이노베이션은 창업 초기...
완도 '전복', 전남 '에너지'…전국 지자체, 유럽까지 '발품 세일즈' 2024-10-30 18:33:37
지역 기업들과 함께 총 31개 부스를 차려 현지 바이어들과 사업 매칭을 이뤄냈다. 서울 강서구는 총 11개 업체들이 유럽 시장 문을 두드렸다. 각 지자체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거둔 성과를 토대로 지역 기업의 체계적인 해외 진출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에서 참여한 11개 업체가 현지 바이어에게 ...
예술도시 빈 'K미술 홀릭'…반나절새 수십점 불티 2024-10-30 18:31:04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국내 작가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29일(현지시간) 문을 연 한국청년아트페어에는 작가 24명이 한국화·서양화 작품 132점을 선보였다. 이날 하루만 50점의 작품이 한인 경제인과 유럽 현지 바이어에게 팔렸다. 작품을 구입한 이은주 월드옥타 독일 프랑크푸르트지회장은 “...
'AI시대 ESG' 강연 인기…약과·붓글씨 체험공간도 2024-10-30 18:27:51
강조했다. 이 밖에 한인 경제인과 해외 바이어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도 눈길을 끌었다. 전시 부스 곳곳에는 떡볶이, 전, 약과 등 한국 음식은 물론 붓글씨, 판소리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전시관 외부에는 길이 4m에 달하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트럭이 전시돼 주목받았다. 빈=박재원 기자...
어머니와 같은 길…'지역 1등 점포' 키운 정유경, 백화점 진두지휘 2024-10-30 17:59:01
확장을 주도했다. 분더샵은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해외를 돌면서 상품을 매입해 판매하는 매장이다. 패션 브랜드에 매장을 내주고 매출 일부를 수수료로 받는 기존 백화점 사업모델과 다르다. 비슷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백화점 업계에서 신세계백화점이 차별화할 수 있었던 것도 분더샵의 역할이 컸다. 신세계백화점...
'한강라면' 조리기 110억 수출 대박 … K중기 부스 5000명 몰렸다 2024-10-30 17:52:41
박람회 전시 부스는 문을 열자마자 관람객과 바이어가 밀려들었다. 현지 바이어 500여 명을 비롯해 관람객 등 전체 방문객만 5000여 명에 달한다. 월드옥타 관계자는 “유럽에서 100개 이상의 한국 중소기업이 모여 열린 상품 전시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오스트리아 정부와 KOTRA조차 이 정도 규모의 기업을 모으는 건...
해외진출 교두보 타고 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4-10-30 17:46:36
경제 네트워크로 성장한 월드옥타가 해외시장 개척의 교두보가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과 유럽 간 경제 협력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렉산더 판데어벨렌 오스트리아 대통령은 영상을 통해 “높은 기업가정신과 혁신을 지향하는 공통점을 가진 양국 기업의 유익한 교류장이 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