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0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하는 콘텍트렌즈 전문 브랜드 매물로 2024-07-05 14:03:17
상권에 60여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자사몰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A사의 강점은 장기간 구축해 온 프랜차이즈 네트워크와 글로벌 진출 경험이다. 60여개 가맹점은 모두 안경원과 제휴돼 있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A사는 일본과...
‘앵커 테넌트’의 출점 전략… ‘작심’ 영향력 확대 2024-07-01 09:00:02
효과와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핵심점포를 뜻하는 말로 부동산 공실을 소유한 상가주, 건물주, 건설사, 시행사는 이 같은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를 유치하기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도 한다. 이 같은 경향에서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은 경기 불황의 장기화 속에서도 꾸준히...
hy, 배달앱시장 진출…최저수수료에 무료 배송(종합) 2024-06-27 10:10:05
출시하면서 배달앱 시장에 진출했다. '지역 상권과 협업'을 핵심 가치로 두고 음식점주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저 수수료', '무료 배송'을 내건 만큼, 배달앱 업계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hy는 이날 강서구에서 노크를 통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강서구 내 900개 상점이...
[단독] '가성비 뷔페' 돌풍에…'월세 2억' 강남역에도 문 연다 2024-06-26 21:00:01
150곳까지 매장을 확대해 전국으로 상권을 넓혀갈 방침이다.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신도시와 복합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애슐리 강남역점은 올해 하반기 처음으로 새로 오픈하는 매장이다. 하반기 매장 확대의 출발을 알리는 핵심 매장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세린...
APEC 유치한 경주…관광산업 대도약 계기 2024-06-26 16:02:56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빛광장·빛거리 조성은 물론 창업점포 12곳과 스타 점포 10곳에 대해 골목길 매니지먼트 사업을 한다. 여기에 불금예찬 야시장, 거리예술 위크부터 아트페스타까지 계절별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황리단길, 대릉원의 인기를 중심상가까지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최근 도심 빈집이...
CBRE 코리아, 마스터리스 특화 분양형 상업시설 리테일 서비스 개시 2024-06-26 10:19:16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경험과 방대한 상권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이트에 따라 적합한 타겟을 설정하고 유효한 MD 플랜과 핵심 테넌트 확보로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스터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상권 활성화를 위해 타겟 지역의 배후 수요와 소비 수요 예측, 접객력 높은 테넌트 유치...
'한 지붕 두 시장'…현안 놓고 이견 2024-06-25 17:41:28
유치뿐 아니라 핵심 상권 내 미개발지에 대한 개발 방향을 두고 여러 차례 이견을 보였다. 행복청은 개발이 완료된 지역의 추가 개발 권한을 세종시로 이관했지만 미개발 지역의 권한은 여전히 갖고 있다.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균형발전연구센터 소장은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세종시의 6개 생활권이 각각의 특성을 지닐...
"세트장 온 줄"…'한국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의 눈물 [이슈+] 2024-06-25 08:24:52
뿐 아니라 핵심 상권 내 미개발지에 대한 개발 방향을 두고 이견을 보여왔다. 행복청은 전체 6개의 생활권 중 개발이 완료된 1~3생활권의 추가 개발 권한을 세종시로 이관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미개발지역의 경우 권한은 여전히 행복청이 갖고 있다.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균형발전연구센터 소장은 “지금 세종시는...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발하는 ‘세레머니’ 2024-06-24 15:07:14
이 대표는 “세레머니는 2021년 창업 아래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한 브랜딩 마케팅 일을 해왔다”며 “현재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고 소개했다. 세레머니는 MBTI를 통한 성향과 취향을 기반으로 정교한 알고리즘을 형성해 개인 맞춤 아웃도어 활동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의...
자투리매장 매출이 본매장의 20배…황금알 낳는 '팝업' 2024-06-23 17:26:47
매장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핵심 점포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늘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에만 더현대서울에서 440여 개의 팝업을 열었다. 2022년(210여 개)보다 두 배 넘게 많다. 롯데백화점 잠실점(200여 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60여 개)도 지난해 팝업 건수가 1.5~2배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