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개척자' 동서식품, 홈카페족 사로잡다 2021-10-11 15:12:31
꽃향기와 과일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한 뒤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카누 민트초코라떼는 달콤한 초콜릿과 청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페퍼민트 추출물과 코코아, 라떼 크리머가 어우러진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향기와 소독으로 고객을 사로잡은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 2021-09-30 18:08:58
구매욕을 자극하는 향기마케팅은 기업들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는 1995년 당시에는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외국의 향기 마케팅 관련 학계 논문들을 바탕으로 업종별 판매 제품 및 서비스, 고객층에 따른 성향 및 선호도 분석 등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아빠 스킨 냄새'가 문제였다 2021-09-27 17:31:39
향수의 향기를 구현했다. 한방 제품 일색이던 기존 탈모 샴푸 시장엔 신선한 충격이었다. 마케팅 용어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췄다. 어렵고 긴 추상적인 설명 대신 소비자가 진짜 듣고 싶은 언어로 접근했다. 예를 들어 ‘정수리 냄새’, ‘사춘기 냄새’ 등 차마 말할 수 없지만 누구나 가질 법한 두피 고민을 직관적으로...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2021-08-17 06:00:03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롯데백화점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감성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재단장한 본점 5층 남성 매장에서 19일부터 특별한 향과 음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유명 호텔의 향기 마케팅을...
[책마을] 식욕·브랜드·추억의 냄새…우리는 철저하게 지배되고 있다 2021-08-12 18:16:42
담은 마케팅을 펼친 결과, 코카콜라라는 말만 들어도 뇌가 행복하다는 착각을 하게 된 것이다. 나이키 운동화를 신으면 더 고양된 경험을 하게 되는 까닭, 애플 스토어에선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 해변에 가면 코로나 맥주를 더 찾게 되는 이유 등이 책을 통해 밝혀진다.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보면 ‘소비자의 자율성’은...
UFC 액티브 스킨케어, 9일 신제품 런칭서 '아쿠아 부스트 올인원 3종' 선보여 2021-08-09 16:08:34
낮춰 열로 인한 노화를 방지한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남성분들은 여성분들에 비해 피부 타입이나 성분을 꼼꼼하게 보기 보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라인의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이다. 아쿠아 부스트 올인원 3종 제품들은 남자화장품 추천이나 남친선물 추천 시 강력하게 권하는 제품이다"라며, "이번 리...
"호텔 객실을 내 방에"…호텔 침구·디퓨저로 '홈캉스' 2021-07-22 10:20:50
이 디퓨저는 파라다이스그룹이 향기 마케팅 기업 에어아로마와 6개월 간 협업해 지난해 3월 내놓은 제품이다. 파라다이스시티에 따르면 판매가 최근 1년간 4배 가량 증가했다. 재구매율도 60%에 이른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보통 호텔에 투숙한 후 집에서 같은 향을 내고 싶어 디퓨저를 구매하는 투숙객들이 많은데...
[광주북구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 “석고방향제로 만든 무등산과 서석대 보셨나요?” 아이덴파트너스 2021-06-28 12:05:36
홍보까지 경험해보면 실제 시장에서 통하는 디자인마케팅 개발에 도움이 될 것 같았죠.” 그 무렵 이 대표는 취미로 집에서 캔들을 만들어 가끔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눠주곤 했다. 지인들의 반응도 좋았다. 팔아보라는 권유도 종종 받았다. 취미로 만든 캔들이 지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돌잔치, 결혼식 답례품 및 기업...
꽃을 보듯 당신을 본다…최고의 액세서리, 향수 2021-06-10 17:36:15
현상이다. 최근에는 산업계에서도 향기를 마케팅 등에 적극 이용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차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네시스향을 개발했다. 제네시스 전용 매장에서만 맡을 수 있는 이 향기는 제네시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향기 맛집’이라고...
올해의 향은 우디 계열 2021-06-10 17:31:46
“그날 방 안에 가득 찬 샤넬 넘버5의 향기가 아직도 생생하다”며 “비싼 향수를 쏟아 많이 혼나기도 했지만 그날의 기억이 나를 조향사의 길로 이끌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향을 ‘보이지 않는 에너지’라고 정의했다. 그는 “에너지는 어떤 대상에 변화를 일으키는 매개체”라며 “고유의 파동을 지닌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