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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건강프로에서 본건데?"…방송계 은밀한 `연계편성` 2021-10-07 18:14:29
더 적극적으로 접촉한다. 홈쇼핑에서 상품 정보를 얘기하는 것보다 언론사에서 얘기하는 것이 믿음 가는 점을 이용한 것이다. 심지어 과거 연계편성 ‘브로커’가 활동한 사례도 있다. 지난 2015년 방통위는 연계편성과 관련해 MBN에 과징금 2억4,000만 원을 처분했다. 방송광고 판매대행사와 MBN이 편성에 관여한 정황이...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품는다 2021-08-24 18:03:58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주식 취득건 등을 조건부 승인했다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작년 10월 현대HCN 주식 100%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작년 11월 6일 현대HCN의 기업결합심사를 신청했다. 인수가액은 약 4911억원이다. 공정위는 양사 결합으로 디지털 유료방송, 초고속 인터넷, 홈쇼핑 등...
"벌어서 남 좋은 일만…" 홈쇼핑의 하소연 2021-07-07 17:45:23
홈쇼핑 업체 관계자는 “입점 업체로부터 받는 수수료의 절반이 고스란히 송출수수료로 나간다”며 “과도한 수수료는 중소기업에도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장기적으로는 방송사업자도 부메랑을 맞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IPTV 운영사들은 가입자가 증가하고 콘텐츠사업자(PP)에 내는 프로그램 사용료가...
'나 홀로 호황' IPTV, 프로그램 사용료 지급에는 '인색' 2021-06-30 06:05:01
유료방송 중 유일하게 지급 비중 낮춰…홈쇼핑 수수료는 대폭 인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지난해 전체 방송시장 매출이 줄어든 상황에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가장 많이 증가한 IPTV가 프로그램 사용료 지급에는 인색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출이 감소한 다른 유료방송이 프로그램 사용료 지급 비중을 늘린...
작년 방송사업매출 증가율 IPTV가 최고…지상파는 흑자전환 2021-06-29 14:27:36
홈쇼핑PP의 방송사업 매출은 467억원(-1%) 감소한 4조6천103억원이었다. TV홈쇼핑은 매출이 4.9% 감소해 3조8천926억원이었고 데이터홈쇼핑 매출은 27.8% 증가해 7천177억원으로 집계됐다. 홈쇼핑PP가 유료방송사업자에 지출한 송출 수수료는 1천840억원 증가한 2조295억원이었다. 지급 대상별로는 IPTV가 2천22억원 늘어...
[신간]10년 차 홈쇼핑 피디가 말하는 `홈쇼핑의 세계` 출간 2021-06-22 18:01:00
홈쇼핑 회사는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방송 허가를 받고자 매년 그 기준에 미달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또한 SO(유선방송사업자)들에게도 어마어마한 비용을 지불하며 채널을 노출한다. 주기적으로 실행하는 스튜디오 리모델링, 소품 교체, 화면 기법 개발은 기본이다. 판매 촉진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협력사에...
"中企 판로 늘리게 홈쇼핑 수수료 낮춰야" 2021-04-19 17:15:20
집계됐다”며 “2019년 TV홈쇼핑·T커머스의 홈쇼핑 방송 사업 매출은 3조7111억원으로, 매출의 절반을 송출수수료로만 지출한 셈”이라고 말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 유료방송사업자 매출에서 홈쇼핑 송출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29%로, 매년 1%포인트씩 증가하는 추세다. 김 부의장은 “송출수수료 부...
"홈쇼핑 송출수수료, 5년간 연평균 39%↑…매출의 절반" 2021-04-19 11:43:50
홈쇼핑 송출 수수료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 도출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발제를 맡은 이정희 중앙대 교수는 "송출 수수료 결정은 유료방송사업자와 홈쇼핑 사업자 간 자율적 계약"이라면서도 "방송 채널의 독과점화와 채널을 확보하지 못하고서는 사업 영위가 불가능한 홈쇼핑 업계의 특성상 사인 간 자율 계약으로...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출범…콘텐츠산업 발전전략 모색 2021-03-26 14:00:01
구성됐다. 지상파방송, 유료방송(IP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위성), 일반방송채널, 홈쇼핑채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스마트미디어, 1인미디어, 드라마제작사, 가전사 등 방송·미디어 전 분야를 망라하는 주요 협회와 사업자들이 대표로 참여한다. 방송·미디어·기술 분야의 주요 학회와 직능단체, 학계, 법조...
홈쇼핑 디지털 거래 비중, TV 제쳤다 2021-03-17 17:20:37
지난해 처음으로 홈쇼핑 거래액 중 온라인과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의 비중이 TV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IPTV 등 유료방송사업자와 매년 송출 수수료 갈등을 빚고 있는 홈쇼핑사들은 갈수록 TV 사업 의존도를 낮추는 추세다. 17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국내 홈쇼핑방송 환경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