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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홈쇼핑은 지난 3월 숏폼 타임세일 방송 ‘쇼파르타 300’을 시작했다. 300초 동안 특정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콘텐츠로, 여기서 판매한 상품은 일반 방송보다 분당 주문 건수가 세 배 많았다. CJ온스타일은 앱에 숏폼 전용 공간을 따로 마련했고, 현대홈쇼핑은 가격 협상 콘셉트의 숏폼 예능을 선보였다. 숏폼...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TV홈쇼핑에선 볼멘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TV 시청자가 나날이 감소해 영업이익은 역대 최저 수준인데, 유료방송사업자에 내는 송출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목소리다. TV홈쇼핑의 영업이익은 2022년 7147억원에서 지난해 4430억원으로 38% 줄었다. ‘무혈입성’ 넷플릭스의 진격업계에선 ‘5대 위기 징후’를 거론하고 있다....
한때 잘나갔던 'NFT' 바닥쳤다···국내 기업도 발 빼는 중 2024-07-10 18:26:09
움직임에 KT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등 국내 기업들은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는 등 NFT 사업에서 발을 뺀 상태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가이드라인 관련 NFT 사업자의 질의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함께 검토하여 필요한 사항을 추가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NFT 시장 초토화됐는데…"코인처럼 관리하라" 규제까지 덮쳤다 2024-07-09 17:58:48
사용 △다른 가상자산과 교환 목적 등을 제시했다. 업계에선 이런 기준이면 과거 국내 기업들이 발행한 NFT 대부분이 가상자산으로 분류된다고 보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8월 7777개를 발행한 NFT ‘벨리랜드’ 시리즈가 대표적인 사례다. 이 상품은 업비트 NFT 플랫폼에서 지난 1일 하루에만 80건 이상 거래됐다....
NFT의 추락…간판 상품도 '휴지조각' 2024-07-09 17:56:05
하나둘 시장을 빠져나오고 있다. 올해 들어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KT 등이 관련 서비스 운영을 중단했다. NFT 시장이 암흑기로 접어들었지만 정부의 규제 허들은 한층 더 높아지는 모양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19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NFT의 가상자산 판단 기준을 지난달 공개했다. 이에 따라 마케팅...
6억까지 갔던 'NFT 대장 원숭이' 94% 폭락 2024-07-09 17:46:30
감소했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이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허용하면서 암호화폐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은 것과 달리 NFT는 이렇다 할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두 시장의 시세가 비슷하게 움직이던 동조화 현상이 약해졌다”고 설명했다. 환금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거래가 수집, 소장 목적에 그치는...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60분짜리 생방송 영상 5분이면 자동으로 편집·자막까지 뚝딱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홈쇼핑 업계는 최근 TV 생방송뿐 아니라 모바일앱·유튜브로 판로를 확대하면서 젊은 층이 즐겨보는 1분 분량 '숏폼 콘텐츠'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백화점·대형마트, 경기침체·고물가에도 2분기 실적 '선방' 2024-07-07 06:15:01
롯데홈쇼핑 영업이익은 각각 80억원, 40억원으로 60%, 100% 증가한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마트 영업손실은 20억원, 이커머스 부문(롯데온) 영업손실은 190억원으로 각각 작년 동기보다 적자 폭을 줄인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은 2019년 915억원, 2022년 744억원과 비교하면 예년보다 개선됐다고...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TV홈쇼핑 영업이익은 코로나19 호황을 누린 2020년 7443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2021년 6020억원, 2022년 5026억원으로 감소추세로 돌아섰다. 업계에서는 영업이익 역성장 배경으로 TV 시청률 감소를 꼽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계포털에 따르면 국내 가구의 하루 평균 TV 시청 시간은 2020년 189분, 2021년 186분,...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TV홈쇼핑사의 전체 판매 수수료 중에서 송출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55.6%로 물류비(4.5%)나 카드수수료(6.8%) 등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 TV홈쇼핑 업계 한 관계자는 "날이 갈수록 떨어지는 TV 시청률과는 반대로 치솟기만 하는 송출수수료가 전체 실적을 짓누르고 있다"며 "이제 어떻게든 돌파구를 마련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