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젬백스링크, 포니에이아이와 합작법인 설립 추진 2024-02-05 09:26:52
기술력이다. 자율주행 기술은 시스템이 운전에 관여하는 정도와 운전자가 차를 제어하는 방법에 따라 비자동화부터 완전 자동화까지 점진적인 단계로 구분된다. 2016년 국제자동차기술자협회(SAE International)가 분류한 레벨0~5(총 6단계)가 글로벌 기준으로 통한다. 레벨0은 비자동화, 레벨1은 운전자 보조, 레벨2는 부...
삼성화재, 업계 최초 '이륜차 긴급출동서비스' 신설 2024-02-02 16:47:20
삼성화재는 현재 승용·화물 자동차 등의 차종만 가입이 가능한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을 업계 최초로 이륜차에도 확대 신설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이륜차의 경우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이 불가능해 이륜차 운전자들이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도 개인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오토바이 사고도 긴급출동"…삼성화재, '이륜차 특약' 신설 2024-02-02 14:41:43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은 승용차나 화물 자동차 등 차종만 가입할 수 있었다. 이륜차는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이 불가능해 이륜차 운전자들은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조치를 해야 했다. 이번에 신설된 이륜차 애니카서비스 특약에 가입하면 이륜차 운전자도 고장이나 기타 사유로 이륜차의 운행이 불...
"LPG 트럭 구매 이유 1위는 경제성…유지비 저렴" 2024-02-01 09:38:43
용도는 41%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의 영업용이라고 답했다. 화물 운송(용달)이 36%로 그 뒤를 이었다. 또 응답자 10명 중 7명은 기존 디젤 트럭 운전자로, 단종된 디젤 트럭의 대체재로 LPG 트럭이 자리매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이번에 출시된 LPG 트럭은 경제성 높은 LPG 연료를 사용해 실용...
'맥주+라면' 한 트럭에 실었더니…日회사의 '파격 아이디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1 07:06:02
수 밖에 없다는 뜻이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1명의 운전자가 같은 시간에 같은 크기의 트럭으로 더 많은 화물을 나르는 것이다. 일본 물류업계의 현실은 반대다. 국토교통성의 '전국 화물 순물동 조사'에 따르면 공장과 물류창고에서 한 번 출하할 때의 화물 무게는 1990년 2.43t에서 2021년 0.7t으로 3분의 1...
"운전기사 없다고 난리인데…" 택배대란 앞둔 日 '초비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26 07:07:01
15시간 이내로 일하면서도 지금보다 많은 화물을 나르는 것이다. 1명의 운전자가 같은 시간에 같은 크기의 트럭으로 더 많은 화물을 나를 수 있는 마법이 있다. 트럭을 더 꽉 채우면 된다. 한편으론 트럭 운전기사가 부족해서 난리인데 정작 고속도로에는 빈 트럭이 많은 게 일본의 현실이다. 국토교통성의 '전국 화물...
"반대 방향" 승객 말에 고속도로서 유턴…'공포의 역주행' 2024-01-24 13:51:37
대형 화물차량 운전기사들의 기지로 큰 사고는 막았다. 24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전 5시 15분께 경부고속도로 경산IC로 진입해 서울 방면으로 주행하던 택시 한 대가 대구 동구 혁신도시 인근에서 유턴해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운전자들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근무 중인 고속도로순찰대에 다급한 상황을 전했다....
새벽 경부고속도로 37㎞ 역주행한 택시 2024-01-24 13:42:56
새벽시간 37㎞를 역주행 했으나, 경찰과 대형 화물차량 운전기사들의 합동작전으로 사고를 막았다. 24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전 5시 15분께 경부고속도로 경산IC로 진입해 서울 방면으로 주행하던 택시 한 대가 대구 동구 혁신도시 인근에서 유턴해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운전자들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근무 중...
"한 달에 3일만 집에 가요"…차박 싫은 직원들 몰리는 회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23 07:16:43
또는 화물칸만 바꿔서 오면 어떨까. 화물이 당일 도쿄에서 오사카, 오사카에서 도쿄로 운반되는 동안 도쿄와 오사카의 트럭 기사들은 모두 당일치기로 일을 마칠 수 있다. 운전거리는 하마마쓰를 왕복한 약 500㎞, 6시간에 불과하다. 인구감소의 역습…'물류 2024년 문제'④에서 소개한 대로 올해 신도메이고속도로...
"3년 일하면 집이 한 채" 잘나가던 직업, 지금은 '절레절레'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21 08:17:01
역시 현실성이다. 일본은 이제서야 운전자가 정해진 상황에서 운전대에 손을 뗀 채 주행하는 '레벨2~4' 수준의 자율주행을 실험하는 단계다.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을 의미하는 완전 무인트럭이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 안에 가능할 리 없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무인 트럭의 개발을 담당하는 관계자도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