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발 훈풍을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베스트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 2024-09-28 08:37:00
화장품 시장이 회복되면 코스맥스의 중국 사업 매출 회복과 대손상각비 감소가 동시에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매크로 불확실성과 밸류업 프로그램에 따라 섹터 간 순환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아모레퍼시픽과 코스맥스 역시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 2024 상반기...
'10월 휴가' 여행지원금 쏜다?…여행 유튜버도 주목한 '이 혜택' 2024-09-27 09:14:16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 트래블 키트는 여행용 화장품 세트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전날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클럽 T로밍 퀴즈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전날부터 클럽 T로밍 출시 직전인 다음 달 1일까지다. T멤버십 앱에서 클럽 T로밍 출시 예고 이벤트를 선택한 다음 퀴즈를...
하나증권, LG생활건강 목표가↓…"중국 실적 부진 전망" 2024-09-27 08:28:22
부문과 관련해서는 "연초부터 감소 추세로 역성장을 전망한다"며 "현지 소비 부진으로 대량 수요 자체가 위축된 영향"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중국 정부의 지급준비율 인하 예고 및 경기 부양책 실행에 대한 기대로 화장품 관련 주식은 대형사를 중심을 강하게 반등했다"며 "하지만 (중국 정부의 움직임이) 실제 기업의...
CJ온스타일, 아마존 손잡고 K뷰티 美진출 돕는다 2024-09-26 14:16:45
CJ ENM 커머스부문인 CJ온스타일은 다음 달부터 화장품 입점 업체의 미국 아마존 진출을 돕는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CJ온스타일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아마존 진출을 원하는 CJ온스타일 파트너사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전담 매니저를 일대일로 배정받아 약 1년간의 맞춤형...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상품이 화장품 판매 순위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코스알엑스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의 대표 에센스는 2022년 처음으로 ‘베스트 100’에 오른 데 이어 작년엔 뷰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뷰티셀렉션,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달바, 조선미녀 등도 아마존 베스트셀러다. 아마존과 쇼피, 이베이재팬, 알리바바...
저소비 코어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9-25 09:03:21
게시물들은 망가진 빗을 계속 사용하거나 화장품을 끝까지 쓰는 등의 일상을 공유하며,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의 부상 배경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한계와 과소비를 조장하는 SNS 제품 홍보에 대한 반감이 있습니다. 크레디트 카르마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소셜미디어 사용자 중...
"사업재편 돕는 '전략적 파트너' 역할 하겠다" [자본시장을 움직이는 사람들] 2024-09-23 10:19:58
개편 이후 경영자문부문의 차별화 포인트로 '고객지향'과 '맞춤형 서비스'를 꼽았다. 그가 생각하는 과거의 딜로이트안진은 '명품 백화점'이다.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와 서비스를 진열해놓고 원하는 고객은 알아서 구매하라는 식이었다. 그가 바라는 새로운 딜로이트안진은 '화장품 방문...
"2주 만에 효과" 탈모인들 환호…'품절대란' 샴푸 뜬다 2024-09-23 10:14:57
양평동 본사에서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와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김명자 KAIST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그래비티 샴푸를 시작으로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하는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지속 판매할 계획...
"신세계인터, 3분기 실적 예상치 밑돌 전망…목표가↓"-NH 2024-09-23 08:00:11
부문의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와 45% 줄어든 976억원과 16억원으로 전망한다"며 "국내 소비심리 악화와 비우호적 날씨 등으로 패션 매출 타격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또 "같은 기간 코스메틱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998억원과 42억원으로 수입과 자체 브랜드 매출 증가율이 플러스가...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백화점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식품 매출 증가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