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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인기가 높았다. 해당 기간 이마트에 입점한 패션이나 화장품 등의 비식품 매장 매출이 1% 감소한 것과 눈에 띄게 대비된다. 홈플러스(2월 결산법인)에 입점한 식음료 매장도 올해 3∼8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늘었다. 특히 식품 중심으로 리뉴얼(재단장)한 '메가푸드마켓' 점포의 식음료 매장...
패션계 거장 '90세' 아르마니 "2∼3년 내 은퇴" 2024-10-13 19:25:10
낸 이후 여성복, 아이웨어, 시계, 인테리어, 향수, 화장품 등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장했다. 자신의 이름을 본뜬 아르마니그룹을 이끄는 그는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세계 최고 부자 순위 177위에 올랐다. 그의 자산 가치는 114억달러(약 15조7천149억원)로 추정된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세계적 K뷰티 열풍에도 불구하고 한국 화장품 기업은 유독 중국에서 고전 중이다. 현지 토종 브랜드의 부상과 이른바 ‘애국 소비’ 확산으로 입지가 좁아지자 잇달아 중국 비중 축소와 시장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도 작년 중국 매출이 최고치인 2021년 대비 약 16%...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3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과거 대형 화장품 기업이 중국을 중심으로 좋은 실적을 냈던 것과 달리 최근의 K-뷰티 붐은 인디 브랜드가 이끌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 품목 1위는 화장품이다. 화장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30.8% 늘어난 33억 달러를 기록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신약 R&D 할수록 리스크…20년전 '상장규제'가 성장 저해 2024-10-11 17:29:55
게 업계 시각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평가 특례상장 기업의 83%가 법차손 요건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 조완석 더올회계법인 대표는 “신약 개발에 최소 10년이 걸리는데, 한국에선 R&D를 하면 할수록 경영 리스크가 커진다”며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든 ‘갈라파고스 규제’”라고...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유통업계는 국내 뷰티 유통 시장을 CJ올리브영이 장악한 가운데 e커머스 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를 연 점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올리브영 비중(취급액 기준)은 2022년 12.2%에서 올 상반기 17.6%로 커졌다. 올리브영의 전국 매장 수는 지난 6월 말 기준 1354개에 달한다. e커머스 관점에서 화장품은 객단가와...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백화점 화장품관에서나 볼법한 랑콤, 바비 브라운, 시슬리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참여한 프레스티지관과 뮤스템, 프란츠, 피토메르 등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된 이노베이션관 등 2개 관에 9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무신사 이어 컬리까지 ‘뷰티’…올리브영과 격돌올리브영이...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디바이저 LG프라엘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화장품이 아닌 뷰티 디바이저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한 것이다. 다른 뷰티페스타와 달리 전문가와 함께 하는 헤어·메이크업 쇼, 두피 진단, 피부별 맞춤 솔루션 제시 등을 마련한 점도 특징이다. 국내 뷰티 플랫폼 시장에는 무신사에 이어 쿠팡까지 참전하며 기존 강자 올리...
"여기 편의점 맞아요?"…라면 사러 갔다가 '깜짝' [트렌드+] 2024-10-09 09:27:07
브랜드(PB) 화장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이 생활 속에 자리잡으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길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며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이라틑 틀에서 벗어나 카페, 식당, 쇼핑몰 등 점포별 개성을 살린 형태로 변모해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표현 대신 외국어를 써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화장품 업계도 립밤(입술 보호제), 선크림(자외선 차단제), 퍼프(화장 솜), 프라이머(피부 정돈제) 등 외래어를 많이 쓴다. 제품 이름도 한방 화장품이 아닌 이상 영어가 대다수다. 투명한 질감을 강조한 입술 제품 '언씬 미러 틴트'(UNSEEN MI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