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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공무원 한 명이 1300건 처리…소액은 확인 못하고 그대로 환급 2024-08-12 18:08:19
처리해야 한다. 환급 신고 1300건(건당 한 시간 기준)을 하루 여덟 시간 업무로 처리하면 주말에 일해도 5개월 이상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세금 환급 대란 불가피앞서 국세청이 행정업무 환경을 바꾼 것도 ‘묻지마 환급’의 배경이 됐다는 분석이다. 국세청은 2021년 기한 후 신고에 대해 환급 신청액 100만원 미만은...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깜짝 실적…"전략적 방향에 확신"(종합2보) 2024-08-12 17:20:12
초까지 실시한 환불·보상 정책이 3분기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겠냐는 질문에 배 CFO는 "2분기 매출에서 일부 취소된 것이 있지만, 흥미로운 점은 환불을 택한 소비자 중 많은 수가 다시 뉴진스 상품을 구매했다는 것"이라며 재무적 영향이 적다는 취지로 답했다. 또 "추론해보면 환불 기회가 생기니 이전에 본인이 뽑지...
하이브·YG 등 '4대 연예기획사' 갑질에 과징금..."굿즈 환불 방해" 2024-08-11 15:40:32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팬심 이용한 '굿즈 갑질'…연예기획사들 철퇴 2024-08-11 15:22:41
상품'으로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박스 개봉할 때 촬영해야?…아미 등 팬덤 울리더니 '철퇴' 2024-08-11 13:47:35
제작 상품'으로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공정위는 이같은 사업자 행위에 대해 "소비자의 청약철회 기간, 제한 사유 등을 법에서 정한 사실과 달리 고지한 것"이라며 "전자상거래법이 금지하는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려 소비자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가 요금까지 3만원 줬는데"…'무결점' 모니터 진실은 [이슈+] 2024-08-11 13:15:12
판정 기준이 느슨해지는 것일 뿐인데도, 마치 결함이 없는 제품처럼 혼동을 준다는 지적이다. 심지어 일부 제조사는 옵션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추가 검수' 절차도 없는 제품을 판매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無결점이라고 파는데 "결점 없다는 뜻 아냐"무결점 옵션을 선택한 모니터라도 정말 결함이 없는 제품은...
"영상 있어야 교환·환불"…연예기획사 '굿즈' 판매 횡포에 철퇴 2024-08-11 12:00:06
상품'으로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아이돌 기프트' 목 빠져라…굿즈 판매사, 위법 백태 2024-08-11 12:00:00
포장을 뜯었다는 이유로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지 않고, 단순 예약에 불과한 주문제작 상품을 반품 불가로 기재한 점도 지적받았다. 판매사들의 이러한 행위가 현행법과 다르고,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라는 게 공정위 판단이다. 위버스컴퍼니의 경우 소비자들이 상품 수령...
"쓰다 버리면 그만" 알리 무턱대고 시켰다간…'무서운 경고' 2024-08-08 22:00:03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제품 환불의 어려움, 유해 물질 검출 상품 및 위조 상품 판매,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됐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불만 건수는 2022년 93건에서 지난해 465건으로 5배 넘게 불었고, 올해 들어선 상반기에만 740건가량 접수됐다. 강민국...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6천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8일 오전 9시 기준 6천677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으며 9일 오후 11시59분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