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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티메프 사태 막는다"...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10:43:08
중 환불이 완료되도록 지원하고, 휴대전화 소액결제 금액에 대해서도 신속한 환불이 이뤄지도록 PG사와 이동통신사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정부가 티메프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해 기존 '5,600억원 이상 유동성 공급'과는 별개로 지방자치단체 재원 6천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긴급 경영안정 자금으로 지원하기로...
이커머스·PG 판매대금 별도 관리…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08:00:08
중 환불이 완료되도록 지원하고, 휴대전화 소액결제 금액에 대해서도 신속한 환불이 이뤄지도록 PG사와 이동통신사에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여행·항공권·숙박 분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 분쟁조정 신청을 받고, 일반 상품 및 통신판매업자에 대해서도 조정 요건 해당 시 집단 분쟁조정에 나서기로 했다. 판매자 피해...
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환불 완료 2024-08-06 18:08:10
결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당정은 환불 주체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여행상품과 상품권을 제외한 일반 상품은 이번주 신용카드사와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를 통해 환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피해 기업에는 2000억원 규모 긴급 경영안정자금과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등을 통한 3000억원...
티메프 분쟁조정 시작됐는데…"우리는 왜 안되냐" 분노 터졌다 2024-08-06 12:58:45
문의에는 "예치금 환불에 대해 관련 기관과 전문가에게서 명확한 답을 얻지 못했다"며 "큐텐 계열을 통해 판매된 미정산 부분을 제외한 고객부터 환불 처리가 가능할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피해자 중에는 티몬·위메프에서 구입한 것이 아닌 과거에 다른 판매처에서 구입하거나 선물을 받아 보유하고 있는...
"대체 우린 어디서"…사용도 환불도 막힌 수천억대 해피머니 2024-08-06 12:51:12
통해 판매된 미정산 부분을 제외한 고객부터 환불 처리가 가능할지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한 피해자는 해피캐시(전자결제용충전금) 9만9천원 환불을 신청했지만 '충전 이후 사용기준에 미달해 일반 환불로 처리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는 인증 글을 오픈 채팅방에 올리기도 했다. 피해자 중에는...
이커머스 정산기한 도입…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중 환불 2024-08-06 11:11:22
피해를 본 일반상품 구매자들에겐 이번 주 안에 환불 절차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와 국민의힘은 6일 국회에서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관련 당정협의회를 열어 이 같은 방안을 골자로 한 피해자 구제 대책 및 전자상거래 제도 개선 방안을 확정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티메프 사태 대책 나왔다…정산기한 단축·대금 별도관리 2024-08-06 11:02:25
경영지도 기준을 강화하고, 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제재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 또 상품권 발행 업체에 대해선 선불충전금도 100% 별도로 관리하도록 제도를 강화한다고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밝혔다. 당정은 아울러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서 일반상품의 경우 신용카드사, PG사를 통해...
NHN 2분기 영업익 '분기 최대' 285억원…작년 대비 36%↑(종합2보) 2024-08-06 10:07:30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8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5천99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순이익은 46억원으로 70% 줄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결제·광고 매출은 2천95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4.7%, 직전 분기 대비 2.6%...
특가 떴길래 예약한 건데…"휴가고 뭐고 환불만이라도" 하소연 2024-08-05 22:00:01
직장인 B씨는 "올해 여름휴가를 환불 받는 데만 신경 쓰면서 시간을 다 보냈다"며 "이미 휴가는 끝났고 여행도 다녀오지 못했지만 환불만큼은 꼭 받아냈으면 좋겠다"고 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티몬·위메프의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한 집단분쟁 조정 신청 건수는 4455건에 달한다. 분쟁조정...
삼쩜삼 ‘안심 환급 캠페인’으로 고객 끝까지 책임진다 2024-08-05 09:17:08
신고 금액보다 적을 경우, 차액에 비례해 이용료를 환불한다. 삼쩜삼은 고객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이용료·환불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고객을 끝까지 책임진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고객 분들의 이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급 전 과정을 책임짐으로써 고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