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차이로 희비 엇갈린 피해자들…"자진 취소는 구제 제외" 2024-07-30 07:03:01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위메프에 취소 처리는 진행했으나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빠른 대응을 위해 펜션업체에 연락까지 한 뒤 조처를 한 것인데 보상받지 못하게 돼 억울하다"고 토로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회사 입장에서도 기준을 세우지 않으면 포인트 지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며...
네이버페이·토스, '티메프' 이용자 결제액 선환불 개시(종합) 2024-07-29 22:30:48
전날 오전 10시 티몬, 위메프 취소 및 환불 요청 접수를 개시했으며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처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처리해주고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최대한 빠른 처리를 위해 내부 인력과 시스템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며 "증빙자료를 활용해 확인 절차를...
티메프, 회생 어려운데 법원行…"구영배의 시간끌기 꼼수" 2024-07-29 20:00:00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카드 결제 취소 요청 접수를 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환불 신청을 받기 시작한 지 하루 만인 이날부터 일부...
금감원, 티메프 검사반 추가확대…"상품배송 전산자료 확보" 2024-07-29 18:56:22
및 PG사의 결제취소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티몬·위메프의 상품 배송 관련 전산자료를 확보해 분석할 별도의 검사반 6명을 30일부터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 별도 검사반은 30일 오전 9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큐텐 테크놀로지 본사에 파견된다. 현재 카드사와 PG사가 소비자의 결제 취소 절차를...
티몬·위메프, 결국 '기업회생 신청'…피해자 보상 어쩌나 [종합] 2024-07-29 18:55:38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처리하고 있다. 8개사(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NICE페이먼츠, 다날, 토스페이먼츠, NHNKCP, NHN페이코, 스마트로)는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카드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진행중이다. 나머지 3개 PG사(헥토파이낸셜, KG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도 관련 절차를 개시할 계획이다....
정부 '5600억+α' 투입…"빚으로 빚 돌려막기" 2024-07-29 17:46:21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환불 신청을 받기 시작한 지 하루 만인 이날부터...
금감원 "PG사, '티메프' 결제취소 거부시 여전법 위반" 2024-07-29 16:04:13
PG사는 카드결제를 취소한 소비자에게 환불할 돈을 티몬·위메프로부터 받아야 하는데, 자금 회수가 불투명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금융당국이 대형 PG사들을 긴급 소집해 결제취소 중단은 소비자의 권리 침해이며 여전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압박하자 PG사들은 지난 주말부터 결제취소에 나서기 시작했다. 금...
네이버페이, '티메프' 선지급 접수 하루만에 첫 환불 사례 나와 2024-07-29 11:38:29
절차를 보완하는 등 약속한 48시간 이내 신속한 처리를 이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된 환불 요청 건들에 대해 스크린샷 등 증빙자료가 정확히 확인된 건들은 29일 오전부터 바로 처리가 진행 중"이라며 "스크린샷에서 상품명과 환불상태가 명확히 확인된 내용 중 특히...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취소 수수료 면제 결정 안내를 완료했다. 소비자 환불 처리 '속도'소비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환불 처리와 피해 구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행업계와 신용카드사, PG사에 요청해 카드 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행사가 사용 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