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나마 '버팀목' 된 모바일·디스플레이 2024-10-08 18:02:13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대표적 효자로 꼽힌다.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는 삼성 스마트폰뿐 아니라 애플 아이폰에도 적용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 아이폰의 최대 OLED 공급사다. 올 하반기 갤럭시 폴더블폰 신제품과 아이폰16 시리즈가 동시 출시돼 OLED 출하가 대폭 늘었다....
꽃 없는 퍼플섬·씨마른 송이…폭염에 망친 지역축제 2024-10-08 17:42:25
‘효자 콘텐츠’인 계절 축제가 기상 이변으로 차질을 빚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축제를 계기로 관광객을 유치해 자연경관과 특산물을 알리려던 지자체는 울상이다. 올해와 같은 폭염이 더 심해질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특정 지역 축제는 영영 열지 못할 처지다. 8일 봉화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나흘간 열린...
알짜 자회사도 매각…GS건설, 현금 1조원 쥔다 2024-10-08 17:41:49
약 40%를 차지하는 효자로 꼽힙니다. 기존 유럽 중심에서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와 오만 등 중동까지 빠르게 영역을 확장 중입니다. 연내 아르헨티나에서 추가로 조단위 일감을 따낸다면 GS건설 전체 수주잔고 중 3분의1이 이니마 몫입니다. 이에 GS건설은 소수 지분만 매각하려던 당초 입장과 달리 경영권 매각까지...
"송이 축제에 송이가 없네" 황당…줄줄이 '초비상' 걸렸다 2024-10-08 17:02:58
지방자치단체의 '효자 콘텐츠'인 계절 특산물·꽃 축제가 올해 때 아닌 기상 이변으로 악재를 만났다. 인적이 드문 시골로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명소와 특산물을 홍보하려던 지자체들은 울상을 짓고있다. 올 여름 폭염 같은 이상 기온이 향후 빈번해 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부 계절 축제는 앞으로 영영 열지...
[스타워즈] 하나證 넘버원 '한화인더'로 4위→2위 '점프업' 2024-10-08 08:00:02
기록해 누적 수익률 4.21%로 2위에 올랐다. 효자 종목은 한화인더였다. 한화인더는 이날 주가가 7.1% 뛰었다. 한화인더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산업 장비·기술 분야를 떼어내 만든 법인으로, 고대역폭 메모리(HBM)용 TC본더(칩을 결합하는 장비)를 제조하는 한화정밀기계와 인공지능(AI) 기술 업체 한화비전을 100%...
사계절 가전 된 얼음정수기…대기업도 참전 2024-10-07 17:12:08
효자 품목’으로 평가받기 때문이다. 폭염 장기화 등 이상 기후로 인한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와 맞물려 얼음정수기 판매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마트에 따르면 9월 23일~10월 1일 얼음정수기 매출은 한 달 전(8월 26일~9월 3일) 대비 133.3% 증가했다.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들던 무더위 때보다 오히려...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09:00:06
‘효자 품목’인만큼 업계 선두 자리를 두고 묘한 신경전도 벌이고 있다. 향후 기후 온난화로 얼음정수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얼음정수기 매출은 전월 동기간(8월 26일~9월 3일) 대비 133.3% 증가했다. 30도가...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있어 효자상품으로 꼽히곤 했다. 불황에는 아이를 낳는 시기를 늦추는 소비자들이 늘어 콘돔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건강이 화두로 떠오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과 출산은 물론 연애까지 포기하는 '삼포족'(三抛族)이 늘면서 소비...
코로나 때 불티나게 팔렸는데…"예전같지 않네" 돌변한 이유 2024-10-06 07:43:35
해결할 수 있어 효자상품으로 꼽히곤 했다. 그러나 코로나19를 거치며 건강이 '화두'로 떠오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과 출산은 물론 연애까지 포기하는 '삼포족'(三抛族)이 늘면서 소비 경향도 달라졌다고 업계는 분석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 양극화와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라면은 최소의 비용으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어 효자상품으로 꼽히곤 했다.불황에는 아이를 낳는 시기를 늦추는 소비자들이 늘어 콘돔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건강이 '화두'로 떠오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과 출산은 물론 연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