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2월 31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2-31 06:00:03
바랍니다. 친구에게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어진 일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격렬한 토론은 싸움으로 발전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01년생 타인의 조언을 귀담아 듣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작은 배려가 큰 호감을 얻는 비결입니다. 말띠 54년생 젊은이처럼 패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메이데이 메이데이" 제주항공 참사 4분 전 긴박했던 순간 2024-12-30 19:00:01
조류 충돌로 인한 비상 선언을 수차례 보낸 뒤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 구조물과 충돌했다"고 밝혔다. 전날 아침 8시54분께 181명(승객 175명·승무원 6명)을 태운 타이(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는 무안공항에 착륙하기 위해 관제탑으로부터 활주로 01번 방향(남쪽에서 북쪽)으로 착륙하라는 허가받았다. 아침 8시 57...
정부 "조종사, 조류충돌 언급하며 '메이데이'…오늘 저녁 美조사팀 입국"(종합) 2024-12-30 16:57:35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께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동체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어느 순간 관제사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착지하게 된 것으로 이해한다"고 설명했다....
사고 발생 4분 전 '메이데이'…"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6:35:06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어느 순간 관제사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착지하게 된 것으로 이해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 "사고기 조종사, 8시59분 '조류충돌' 언급하며 조난신호 보내" 2024-12-30 15:59:23
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어느 순간 관제사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착지하게 된 것으로 이해한다"고 설명했다. sh@yna.co.kr...
[속보] 국토부 "8시 59분 조종사 조류충돌로 비상선언…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5:37:26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어느 순간 관제사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착지하게 된 것으로 이해한다"고 설명했다. 차은지...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2월 30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2-30 06:00:07
선택하기 바랍니다. 01년생 건강에 신경 쓰는 하루를 보내세요.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갈등이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용서를 먼저 구해보세요. 말띠 54년생 말조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이니만큼 비밀로 진행되는 일들을 잘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사고기, 왜 활주로 반대편서 급히 착륙했나…정부 "교신내용 분석해 규명" 2024-12-29 20:43:22
뒤인 8시 59분께 메이데이(조난신호)를 보낸 뒤 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복행(復行·고 어라운드)을 했다. 그런데 사고기는 활주로를 한 바퀴 돌아 원래 내리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으로 들어가는 대신 곧바로 180도 기수를 돌려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로 착륙했다. 이 과정에서 사고기는 랜딩기어(비행기...
착륙허가→사고 9분의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2024-12-29 18:34:54
8시 58분이라고 밝혔다가 1분 늦춰 정정했다. 사고기는 오전 9시께에는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다. 이어 3분 후인 9시 3분께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는 "관제탑에서 활주로...
엔진 두 개인데 왜?...제주항공 사고 '미스터리' 2024-12-29 18:20:03
8시54분께 무안공항 1번 활주로에 접근한 사고 여객기는 1차 착륙을 시도했다. 이후 무안공항 관제탑은 57분께 조류 활동(조류 충돌)을 주의했고, 사고기는 곧 재상승해 복행(Goaround)했다. 2분 후 59분께 조난신호 '메이데이'를 보낸 사고기는 9시께 원래 착륙해야 하는 방향(01활주로)의 반대 방향인 19활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