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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민이 가장 크게 느낀 사회 갈등은 '보수와 진보'(종합) 2024-03-26 17:58:29
음주율은 54.0%로 전년(53.5%)보다 0.5%p 증가했다. 집값은 소득의 6배에 달했다. 2022년 연 소득 대비 주택가격 배율(PIR)은 6.3배로 전년(6.7배)보다 소폭 감소했다. 연 소득 대비 주택가격 배율은 현재 주택가격에서 연 가구소득을 나눈 것이다. 소득 계층별로 보면 하위계층의 연 소득 대비 주택가격 배율은 전년보다...
'삼성전자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3-25 15:33:20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54.0%, 39.0%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31.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삼성전자우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아파트값 떨어지는데 전세는 계속 오르네…차라리 사버릴까? 2024-03-13 16:35:03
이후 5개월 만에 하락 반전했다. 서울은 1월 기준 아파트 전세가율이 54.0%로, 지난해 7월(52.7%) 대비 1.3%포인트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은 66.1%에서 66.8%로 0.7%포인트 오르는 데 그쳤다. 서울 전세가율이 전국 평균보다 두 배 오른 셈이다. 한국부동산원은 “매매 관망세가 전세 수요로 전환되는 ...
"김대리, 담배 피러 갈까?"…업무시간 중 1시간20분 '딴짓' 한다 2024-03-10 12:36:08
비율이 54.0%로 절반을 넘었다며 인사관리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된 기업의 근로자 업무 몰입도가 가장 높았다며 시스템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총 조사에 따르면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고 답한 기업의 업무 몰입도는 89.4점으로 가장 높았고, 근로자의...
"사무직 근로자, 평균 1시간20분 '딴짓'한다" 2024-03-10 12:10:33
거의 관리하지 않는다는 기업 비율이 54.0%로 절반을 넘었다며 인사관리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된 기업의 근로자 업무 몰입도가 가장 높았다며 시스템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총 조사에 따르면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고 답한 기업의 업무 몰입도는...
기업 인사담당자 "직원들, 업무시간 중 1시간20분 '딴짓' 한다" 2024-03-10 12:00:06
거의 관리하지 않는다는 기업 비율이 54.0%로 절반을 넘었다며 인사관리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된 기업의 근로자 업무 몰입도가 가장 높았다며 시스템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총 조사에 따르면 성과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고 답한 기업의 업무 몰입도는...
봄 앞두고 소상공인 경기전망 개선…설 지나 전통시장은 악화 2024-03-03 06:01:02
││ 12 │ 56.5 │ 82.0 │54.0│78.5│ ├──┼────┼───────┼───────┼──────┼──────┤ │2023│ 1│ 59.8 │ 77.8 │60.0│86.5│ │├────┼───────┼───────┼──────┼──────┤ ││ 2│ 56.2 │ 72.5 │41.4│59.3│...
'잃어버린 30년' 넘은 日증시, 내수株의 시간 온다 2024-02-29 18:42:11
높은 업종은 통신서비스로 54.0%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수치는 최근 3개월간 25.5% 높아졌다. 가정용품·개인용품 업종의 이 기간 EPS 전망치는 최근 3개월 동안 4.4% 낮아졌지만, 여전히 전기 대비 47.2% 개선되는 양호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3개 모두 내수와 관련이 깊은 업종이다. 이들 업종의 EPS...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해당 편의점에서 식품 매출 비중은 2019년 54.0%에서 지난해 56.8%로 상승했다. 반면 2019년 40.1%였던 담배 매출 비중은 지난해 37.3%까지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를 그렸다. 식품과 담배 매출 비중 차이는 2019년 13.9%포인트에서 지난해 19.5%포인트로 격차가 벌어졌다. CU는 이같은 동향의...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매출 비중은 54.0%에서 56.8%로 증가했다. 식품과 담배 매출 비중 차이는 2019년 13.9%P에서 지난해 19.5%P로 벌어졌다. CU는 식품류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히트상품을 내놓은 덕분으로 분석하고 있다. CU는 초특가 자체브랜드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2년간 2천300만개를 팔며 장보기 수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