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쩐의 전쟁'…미중 등 각국 보조금 풀어 반도체육성 사활 2024-05-13 11:46:13
및 설비투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그릇 하나를 만들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또 세액공제 비율을 올리고 반도체 분야 정부 지원 예산을 1조3천억원으로 작년의 2배 이상으로 늘렸다. 아울러 ▲ 인프라·투자 환경 ▲ 생태계 ▲ 초격차 기술 ▲ 인재를 4대 중점 과제로 정해 반도체 기업을 직·간접적으로 지원 중이다....
공공기관 남성 육아휴직 5년간 2배 늘어 2024-05-12 18:56:55
양립 노력’ 항목을 별도 지표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 5년간 남성 육아휴직이 가장 많은 기관은 한국철도공사였다. 이 기간 1445명의 남성이 육아휴직을 사용했다. 이어 한국수력원자력(1392명), 국민건강보험공단(831명), 한국전력(777명), 강원랜드(622명), LH(한국토지주택공사·535명) 순이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공공기관 남성 육아휴직 5년간 125% '껑충'…男비중 15→24% 2024-05-12 06:31:20
831명, 한국전력공사 777명, 강원랜드 622명, 한국토지주택공사 535명 순이었다. 여성휴직에서는 중소기업은행이 7천369명으로 1위를 차지했고 국민건강보험공단 4천964명, 근로복지공단 3천657명, 서울대병원 3천264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 3천102명, 부산대병원 3천56명 순이었다. [표] 공공기관 육아휴직 현황...
벤츠, BMW 제치고 수입차 월간 판매 1위 탈환..'4개월만' 2024-05-06 07:30:03
견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s클래스도 622대(마이바흐 포함)가 출고되며 bmw 7시리즈(412대)를 꺾었다. 참고로 s클래스는 지난 두 달간 7시리즈보다 판매량이 뒤쳐져왔다. 이 외에도 glc(601대), gle(465대) 등 주력 제품군의 판매량이 일제히 늘어난 데다 bmw보다 많은 판매량을 나타냈다. 다만...
유니드, 1분기 영업이익 275억원…전년 동기 대비 1천622% 증가 2024-04-24 14:22:46
1천622% 증가했다고 24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2천5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 영업이익은 28% 증가하며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이번 실적 호조는 지난 4분기부터 이어진 원재료 가격 안정화와 글로벌 수요 회복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유니드는 2분기에도 안정적인...
국내 인터넷산업 규모 600조원 돌파…종사자 186만명 2024-04-22 06:01:02
622조1천억원으로 2021년 533조7천억원보다 16.6% 증가했다. 인터넷산업 매출액 증가율은 제조업(16.4%), 도소매업(12.9%)을 웃돌았다. 전체산업 매출(4천614조9천억원)에서 인터넷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13.5%였다. 인터넷산업 종사자 수는 186만7천명으로 2021년 159만8천명보다 26만9천명 증가했다. 인터넷산업...
갈치 한 마리 2만원…서해 수온 상승 '직격탄' 2024-04-21 11:58:25
주 평균 가격은 1만8천891원으로 평년(1만4천269원)보다 32%(4천622원) 비싸다. 전통시장 가격은 1만7천800원이며 유통업체 가격은 2만1천800원으로 2만원을 훌쩍 넘었다. 중간 크기 냉장 갈치는 이달 셋째 주 평균 가격이 마리당 9천683원으로 평년(7천855원)보다 23% 올랐다. 다만 냉동 갈치 가격은 안정적이다. 국산...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알리익스프레스는 3만3천622원으로 위메프의 절반을 밑돌고 테무는 4천451원으로 5천원에도 이르지 못했다. 두 업체가 초저가를 무기로 많은 한국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으나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업계에서는 이를 초저가 마케팅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체...
알리·테무, 이용자 늘었지만 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9:52:40
알리익스프레스는 3만3천622원으로 위메프의 절반을 밑돌고 테무는 4천451원으로 5천원에도 이르지 못했다. 두 업체가 초저가를 무기로 많은 한국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으나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한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알리·테무, 초저가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7:31:00
알리익스프레스는 3만3천622원으로 위메프의 절반을 밑돌고 테무는 4천451원으로 5천원에도 이르지 못했다. 두 업체가 초저가를 무기로 많은 한국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으나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업계에서는 이를 초저가 마케팅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