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핀란드, 세계 첫번째로 공식 '국가 사운드스케이프' 공개 2024-12-06 14:21:16
색의 변화, 그곳의 고요함과 공간이 그리웠다"며 "여행 중에 핀란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악적 스냅샷을 만들기 시작해 애니아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애니아는 미니멀하면서도 절제된 분위기가 특징이다. 핀란드 국민들이 지향하는 자유로움, 자연진화, 삶의 여유, 지속가능성 등의 키워드를 음악에 녹여냈다....
곤지암리조트, 서울 40분 거리 프리미엄 스키장…초급자도 파노라마 슬로프 2024-12-04 15:57:17
주말에는 오전 7시에 문을 열고 다음날 2시까지 운영한다. 직장인 등 시간이 부족한 스키어들도 원하는 시간대에 스키 타임을 즐길 수 있다.○원스톱 예매부터 일대일 강습까지 곤지암리조트는 지갑이나 티켓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예매부터 입장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국내 스키장 최초로 도입한 ‘스키 모바일 퀵...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무제한 와인·딸기… 맛있는 크리스마스 기다리는 '여기' 2024-12-03 14:46:49
뷔페는 글로벌 색채 연구 기업 팬톤과 협업해, 팬톤의 핑크 컬러인 스트로베리 크림·핑크 드링크 색을 중심으로 꾸몄다. 뷔페에서는 논산 해인팜에서 직송한 킹스베리, 만년설, 죽향, 비타베리 딸기를 이용한 20여 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팬톤의 스트로베리 핑크 컬러 초콜릿이 흐르는 퐁듀 섹션은 뷔페의 하이라이트. 이...
위기 직면한 'K-디스플레이'…차세대 OLED로 반전 노린다 2024-12-02 16:36:17
이용해 자체 색을 내는 RGB 픽셀을 구현한 ‘QD-LED’ 디스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 퀀텀닷 기술은 OLED에서 나온 빛이 QD 발광층을 통과해 색을 내는 ‘QD-OLED’ 형태로 상용화돼 있다. QD-LED는 QD 픽셀에서 직접 빛을 내는 방식이다. LG는 1만 니트(nit·1니트는 촛불 하나 밝기) 수준의 밝기를 제공하는...
NCT 드림, '공연 강자' 넘어 '최강자'…6만명과 꿈 같은 '금의환향' [리뷰] 2024-12-01 20:44:48
약 7개월 만에 돌아와 다시금 한국 팬들 앞에 섰다. 이들의 높은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듯 3회차 공연은 전석 매진, 총 6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객석 4층까지 꽉 채운 관객들의 우렁찬 함성은 곧 NCT 드림의 현재 인기를 대변했다. 팬들의 손에 들린 응원봉과 똑 닮은 초록빛의 정육면체 LED 스크린이 열리자 우레와 같은...
"직원 불친절"…허위 민원 넣어 매장 폐업시킨 알바생 2024-12-01 14:50:02
D의 매장에서 직원으로 근무해 왔다. 그러던 2023년 7월 하순 점주로부터 근무 태도 등을 지적 받고 다투게 된 후 감정이 상한 나머지 같은 달 30일자로 사표를 냈다. A는 이 매장을 포함해 이 백화점에서만 약 1년 동안 근무해 와, 백화점 내 입점 매장들이 돌아가는 상황과 규정을 잘 알고 있었다. 이를 이용해 점주를...
아르떼 12월의 남자 '건반 위의 시인' 조성진 2024-11-28 17:42:42
문화예술 매거진 아르떼 7호(12월호·사진)가 30일 발간됩니다. 이번 호는 ‘조성진 스페셜’로 시작합니다. 사이먼 래틀이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일컫는 이 시대의 독보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인터뷰를 커버스토리에 담았습니다. 그의 공연 루틴, 요즘 탐구하는 음악 세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진작가 김용호가...
"나랑 결혼한다더니"…'잠수' 후 새장가 든 배신男의 반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11-23 09:08:03
수 있었습니다. 칸딘스키의 영향을 받아 뮌터는 색에 자신의 감정을 담았습니다. 자연에서 따온 풍경에 사진을 찍었던 경험을 살려 과감한 구도를 짜고, 강렬한 색과 단순화된 형태로 따뜻한 감성을 입히면서 뮌터의 독창적인 그림은 탄생했습니다. 빛나던 날들, 그리고 그림자1909년, 두 사람은 연애 7년 만에 마침내 함...
오징어게임 퍼레이드·팝업, 서울콘…올 연말 서울은 K-컬쳐 파티장 2024-11-21 11:24:32
총 7개 축제를 하나의 대형 축제로 모은 브랜드다. 올해 2회째인 윈터페스타의 주제는 '소울 프리즘(SOUL PRISM)’이다. 축제 장소 6곳 각각을 서울 고유의 색과 빛으로 물들이는 것이 핵심이다. 서울의 대표 캐릭터 해치와 소울프렌즈(현무, 청룡, 백호, 주작)의 색상을 일부 차용할 예정이다. 경복궁 월대와 비정형의...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창의적인 영상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스튜디오 이디앤씨’ 2024-11-20 23:00:15
색감과 필름룩을 통해 현장 스케치 영상에 독특한 시각적 매력을 더하며, 세심한 색 보정으로 감동적인 순간을 포착해내고 있다. 스튜디오 이디앤씨는 앞으로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고, 다문화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의 교육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