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파트로 변신하는 미아동 빌라촌과 추억의 함박스테이크[이송렬의 맛동산] 2021-12-18 08:00:09
공급이 부족한 서울에 지어지는 아파트라 더 관심이 큽니다. GS건설은 이달 서울 강북구 미아동 일대에 '북서울자이 폴라리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미아3구역을 재개발해 지하 3층에서 지상 22층, 총 15개동, 전용 38~112㎡, 총 1045가구 규모로 만듭니다. 물론 모든 물량이 일반에 공급되는 것은...
이나영·원빈 뭐하나 했더니…年 800억 '대박' 터졌다 2021-12-13 21:00:03
브랜드는 배우 원빈을 모델로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에서도 히트상품 10개 중 7개가 패션 상품이었다. 역시 PB 브랜드가 강세였다. 올해(12월5일 기준) 1위와 2위는 패션 PB '모르간', '라삐아프'였다. 1위인 모르간은 2011년부터 누적 주문금액이 3932억원에 달하는 대표 패션...
올해 홈쇼핑 인기 상품은 외출복·레포츠 의류(종합) 2021-12-13 10:43:53
비중이 높았지만, 올해는 코트와 패딩 등 외투 주문금액이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가성비 제품보다 고급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현대홈쇼핑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앞세운 자체브랜드 라씨엔토가 2위를 차지했고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가 9위를 기록했다. GS샵에서도 유럽산 코펜하겐...
쿠팡 등 온라인몰만 납품업체 수수료 늘어…백화점·마트는 줄어 2021-12-09 12:00:00
직매입 거래가 99%를 차지하며, 수수료가 발생하는 특약매입 거래는 1%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전년 대비 증가 폭이 큰 것은 수수료율이 33∼34%로 높은 패션 상품군의 특약매입 매출의 80% 정도로 대폭 증가하고 수수료율이 12%가량으로 낮은 가전·디지털 매출은 줄었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온라인몰만 보면 쿠팡을...
회사채 시장의 터줏대감이 '유통 빅뱅'에 대처하는 법 2021-10-14 05:50:15
과거에 비해 크게 낮아졌다고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유통 시장의 구조 변화 과정에서 업태별 시황은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유통사들의 핵심 사업이 조금씩 달라 경영 전략도 다른 양상을 띠고 있죠. 일단 이마트와 신세계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대응으로 전략이 축약됩니다. 신세계그룹은 소매유통 전업도가 매우...
정제마진 2년 만에 최고…정유 빅4, 힘받는다 2021-09-13 17:18:45
‘극적 반등’에 성공했던 지난 2분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올 3분기 465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5065억원)의 92% 수준이다.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역시 상반기와 비슷한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정유사의 올...
올 상반기 정유사 실적 1위는 에쓰오일…비결은 '사업 다각화' 2021-08-16 12:25:58
최고 실적이었던 2016년 상반기(1조1326억원)를 뛰어넘었다. GS칼텍스 (1조118억), SK이노베이션 (1조 90억원), 현대오일뱅크 (6785억원)가 뒤를 이었다. 정유업체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까지만 해도 상반기 기준 5조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냈다. 하지만 석유화학과 윤활유 등 비(非)정유 부문이 ‘구원투수’ 역할을 ...
'곰표 열풍' CU vs '남혐 논란' GS25…2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 2021-08-06 10:36:43
못 미치는 성적표를 내놨다. GS리테일의 2분기 영업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7% 급감한 42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의 약 5분의 4를 차지하는 편의점 부문 영업익이 5.6% 감소한 663억원에 그쳐 전사 실적도 타격을 입었다. 편의점 부문 매출은 3% 증가한 1조8160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실적 부진 요인으로 기상...
매장 줄고 매출은 올들어 내내 감소…위축되는 SSM 시장 2021-08-01 09:01:01
매출 동향 자료에 따르면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롯데슈퍼, GS더프레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SSM 4사 매출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4.0%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3.2%로 감소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만 놓고 보면 SSM 비중은 6.1% 수준으로 지난해 상반기 7.4%보다 줄어들었다. 올...
[비상장사 탐구생활]호반건설③,아파트 더 많이 지은 대우건설보다 급속 성장한 이유 2021-05-21 08:56:53
등 대부분 대형사들의 자체사업 비중은 30%대를 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매입했거나 시행사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대출을 보증해줬으나 분양하지 못한 이른바 '물려있는' 사업장도 상당했다. 이 때문에 2016년 3만42가구(임대포함)의 주택을 지어 2010년부터 7년 연속 주택건설 실적 1위를 차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