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동트는 수출전선…중소·중견기업이 뛴다 2025-01-22 15:41:47
돋보이는 실적을 올렸다. 중소·중견기업이 주축인 K뷰티·K푸드도 힘을 보탰다. 대기업이 끌고 중소기업이 밀었다. 수출 하면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떠올리지만 중소기업의 역할도 간과할 수 없다. 전체 수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 정도다. 2023년 중소기업은 수출 1118억달러를 올렸다. 화장...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미국 진출…세포라와 파트너십" 2025-01-22 09:51:26
협업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와 40여 년의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K-뷰티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본과 베트남, 태국 시장 등에서 에스트라를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
관광공사 선정 관광 트렌드…"개성적이고 다채로워진 여행의 색채" 2025-01-22 09:46:36
K-POP, 드라마뿐만 아니라 K-문학, K-뷰티 등 더욱 확장된 한류 콘텐츠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 '2023 외래관광객 조사'에 따르면 방한 관심 계기로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2.1%) △한국 전통문화를 접하고 나서(31.1%)가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에스트라,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통해 美 시장에 본격 진출 2025-01-22 09:17:31
6개 제품과 베스트셀러 트라이얼 키트를 출시한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이미 미국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에스트라 제품을 공식적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피부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와 40여 년의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K-뷰티 더마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무신사 오드타입, 日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 첫 참가 2025-01-22 08:40:13
끌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드타입 부스에 방문한 글로벌 뷰티 바이어들이 다각적인 협업 제안을 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가 있었다"라며 "일본 내 K-뷰티 인기가 높은 메이크업 시장 공략을 지속해 확대하며 동남아시아까지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KBI메탈·유진로봇 시간외 강세...52주 신고가 종목은? 2025-01-22 07:34:22
순매수, K-뷰티 열풍에 힘입어 국내 화장품 제조 대표사인 한국콜마가 미국 수출 효과를 톡톡히 봄.● KBI메탈·유진로봇 등 시간외서 상승...52주 신고가 종목은? 시간외 거래에서 KBI메탈은 미국의 전력망 강화 움직임에 미국 시장 진출을 알리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 다른 상승세를 보인 기업으로는 유진로봇이 있다....
“K뷰티 대표기업만 모았다”…신한자산운용 ‘SOL 화장품TOP3플러스 ETF’ 상장 2025-01-21 17:55:47
신한자산운용이 국내 화장품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SOL 화장품TOP3플러스’ 상장지수펀드(ETF)가 21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SOL 화장품TOP3플러스 ETF는 국내 화장품 기업 밸류체인 전반에서 유통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제조업체, 브랜드 보유 기업까지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실리콘투, 코스맥스,...
해외서 잘나가네…화장품株 주가 뛰고 목표가 상향 2025-01-21 17:31:17
것으로 파악된다. 해외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면서 화장품 ODM업체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의 수출 물량은 물론 해외 현지 고객사 수요까지 끌어모으며 매출을 늘리고 있다. 박종대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에 대해 “수출 비중이 60%에 달하기 때문에 내수 부진의 영향을...
美 아마존서 K뷰티 돌풍…기초화장품 판매 122% 쑥 2025-01-21 17:31:07
판매액 증가율 평균은 22.5%였는데 K뷰티는 그보다 훨씬 높은 63%를 기록했다”며 “특히 기초 제품의 경우 K뷰티의 아마존 내 침투율은 10%에 육박한다”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해 1~3분기 기준 미국 e커머스 시장에서 K뷰티 매출의 85%가 기초 제품에서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3분기 미국 e커머스 시장에서 매출 최상위에...
화해, 작년 누적 등록 브랜드 1만8260개, 파트너 브랜드 20% 증가 2025-01-21 17:14:34
선정, 그중 645개 제품을 시상하며 다양한 K뷰티 브랜드들의 인지도 향상을 도왔다. 특히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면서 K뷰티 브랜드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조명받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등 화해의 핵심 기능들을 영문으로 구현한 ‘글로벌 웹’을 출시했으며,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