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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인프라 깔고 K콘텐츠 육성…KT도 27조 '투자 보따리' 풀었다 2022-06-09 17:22:07
AI 기술을 접목한 콜센터를 의미한다. KT는 5년간의 투자를 기반으로 구독 서비스형 AICC, 영상 AI, 초거대 AI 모델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분야 혁신을 위해선 약 1조7000억원을 쓸 방침이다. 지난 4월 KT에서 분사해 출범한 KT클라우드를 필두로 토종 AI 인프라 생태계 구축에 나서기로...
KT, 5년간 통신·AI 등에 27조원 투자한다 2022-06-09 11:34:36
이동통신 핵심기술 연구 개발에도 속도를 붙일 방침이다. 최근 KT가 신사업을 대거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로봇, 클라우드, 미디어·콘텐츠 등 디지코 분야에도 12조원을 투입한다. AI컨택센터(AICC)와 로봇사업 등에 1조5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AICC는 KT가 국내 최대 콜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AI·빅데...
"QR 없이 080 전화해 출입체크…이젠 문자로 매장 주문까지" 2022-06-09 07:00:05
KT가 통신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물이다. 과거 통신 서비스는 문자 통화 등 단방향이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콜센터 상담원이 전화 상담 중에 고객의 신분증 사본을 받아야 할 경우 상담 종료 후 팩스로 받았다. 하지만 지금은 고객이 상담 중에 신분증을 촬영해 바로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게시판] KT,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2-05-26 11:11:49
[게시판] KT,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1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현모 KT 대표 "통신 사업으로는 한계…AI 키워 '디지털 대전환' 이끌겠다" 2022-05-23 17:14:12
5월 KT 콜센터에 처음으로 적용했습니다. 높은 효율성을 인정받으며 금융·유통 등 각 분야에서 문의가 왔어요. 작년에만 800억원 규모를 수주했고, 올해 수주 목표는 1800억원입니다.” ▷신사업에 맞도록 조직을 정비하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요. “우선 사내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렸어요. 직무 전환 프로그램을 통해 AI...
KT 'AI 2.0' 선언…"똑똑함 넘어 공감능력 갖춘 인공지능" 2022-05-22 09:00:04
문장으로 요약해 주며 추후 상담에 도움을 준다. 이 기술을 KT의 클라우드AI 기술과 결합해 고객 맞춤형 AI 콜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KT 관계자는 설명했다. 시각지능은 폐쇄회로TV(CCTV)에 촬영된 차량·이륜차·보행자를 실시간으로 가려내는 C-ITS에 활용된다. 박진욱 책임연구원은 "풀HD 환경에서 20∼40픽셀...
KT, AI가 고객 상담 도와주는 콜센터 '큰 호응' 2022-04-18 15:11:22
KT는 작년부터 자사 콜센터를 AICC로 전환했다. 이후 KT의 고객 상담 중 본인인증 시간은 평균 19초 짧아졌다. 상담을 끝낸 이용자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같은 내용으로 다시 전화를 거는 횟수는 월평균 17만 건 줄었다. 통신 서비스는 이용자마다 적용받는 결합 할인이나 요금제가 가지각색이라 상담이 까다로운데, AI가...
"기업 비즈니스에 쓸 수 있는 진정한 5G, 이제 시작됐다" 2022-03-02 17:43:05
기술은 제조와 콘텐츠 분야 협업이 필수적이다. KT의 AI 콜센터나 AI 방역 로봇, LG유플러스의 확장현실(XR) 콘텐츠 사업 역시 마찬가지다. 다수 협력사가 필요하면서도 동시에 B2B 영업을 통해 큰 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순래 KT 경영전략연구담당 상무는 “통신사와 기술 기업 간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AI가 고객 목소리 듣고 "화났군요"…감정까지 배려 2022-02-02 17:21:33
주는 덕분에 전화량도 월평균 17만 건가량 줄었다는 게 KT 측 설명이다. 국내 AICC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동통신사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 기업도 고객 상담에 앞다퉈 AICC를 도입하고 있어서다. 다국적 시장조사업체 얼라이드마켓리서치는 2020년 4214만달러(약 498억원) 규모였던 국내 ‘콜센터 AI’ 시장이...
브리지텍, 하나카드 AICC 챗봇 콜봇 구축 계약 체결[주목 e공시] 2022-01-04 10:33:34
브리지텍은 KT와 하나카드 AICC(AI 콜센터) 챗봇 콜봇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 계약 규모는 33억7500만원으로 최근 매출 대비 7.6%에 해당한다. 계약 기간은 12월 19일까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