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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이뤘으나 지난해부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10만∼50만원대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로 상품 범위를 넓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은 10만원 전후 가격대인 오트리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 롱샴의 르 플리아쥬 오리지널 핸들 파우치, 꼼데가르송의 백팩, 루이비통의 파운데이션 에코백(9만원대)...
이커머스 업체들, 명품시장에도 속속 진출 2025-01-30 08:15:01
명품 브랜드가 주류를 이뤘으나 지난해부터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해 10만∼50만원대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로 상품 범위를 넓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은 10만원 전후 가격대인 오트리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 롱샴의 르 플리아쥬 오리지널 핸들 파우치, 꼼데가르송의 백팩,...
중학생 되는 '마라탕후루' 서이브, "어른들은 몰라요" 외친 이유 [인터뷰+] 2025-01-30 08:00:01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마음을 표현한 이 'MZ 챌린지'의 주인공은 13세의 소녀 서이브(Seo Eve)다. 서이브는 2017년 유튜브 키즈 채널을 오픈하며 데뷔했고, 이후 활동이 뜸했다가 지난해 '마라탕후루' 챌린지로 대박을 냈다. '마라탕후루'는 통통 튀는 가사에 귀에 꽂히는 쉽고 친숙한...
'2000만원' 솔비 그림, 10배 뛰어도…MZ들이 사는 이유는 [고정삼의 절세GPT] 2025-01-29 08:48:28
투자자산으로 인식하는 추세"라며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높은 구매 의향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취득세·보유세 無…양도세 '0원'도 가능"미술품은 다른 자산과 달리 취득세와 보유세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1억원이 넘는 미술품을 보유하고 있어도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호지영 과장은 29일...
"한국이 어쩌다가"...저성장 늪 빠졌다 2025-01-29 08:35:34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14조9964억원이었던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2023년 21조9900억원으로 46.6%나 커졌다. 2024년엔 2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명품 시장을 키운 것 역시 MZ세대다. 신세계백화점이 자사 매출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24년 상반기 30대의 명품 매출 비중은 30.9%였다. 29.2%를...
"모처럼 쉬는데 부모님댁 가느니…" 설 연휴에 '인기 폭발' 2025-01-28 15:49:03
맞벌이를 하는 MZ세대들이 여가 중심으로 명절을 나고 싶어하는 수요가 커지면서 생긴 현상이다. 특히 한 공간에서 놀이와 휴가, 식사가 가능한 호캉스는 명절 여가를 계획하는 자녀의 고민을 덜어줘 각광받는 추세다. 호캉스가 몇년 새 하나의 여행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조부모 세대들도 거부감도 적다. 호텔업계는...
'MZ성지' 굳힌 성수동에 K패션·뷰티 총집결…외국인도 북적 2025-01-27 07:15:00
'MZ성지' 굳힌 성수동에 K패션·뷰티 총집결…외국인도 북적 올리브영N 성수, 하루 1만명 방문…두달새 50만명 돌파 K패션·뷰티 플래그십 스토어·팝업…정부 기관까지 가세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울 성수동 일대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성지'로 자리를 굳혔다....
"술 냄새나면 작살"…근무기강 잡는 '일류신한' 2025-01-27 06:52:40
적극 동참하는 분위기지만 직원끼리 불신을 조장하고 자율권 박탈에 따른 효율성 저하 등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신한금융의 한 직원은 "MZ세대 관점에서는 너무 구시대적"이라며 "직원들이 일제히 구내식당으로 몰려 본점 주변 식당 매상이 급감하는 등 '상생'에도...
점심은 1시간만·평일 음주는 금지…신한금융 근무기강 고삐 2025-01-27 06:30:02
제기된다. 익명을 요구한 신한금융의 한 직원은 "MZ세대 관점에서는 너무 구시대적"이라며 "직원들이 일제히 구내식당으로 몰려 본점 주변 식당 매상이 급감하는 등 '상생'에도 부합하지 않는다는 얘기도 나온다"고 전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소희도 '디올 룩에 토끼가방'…2030 女 열광한 패션 2025-01-26 12:27:56
슈즈로는 흔하지 않은 분홍빛 색상이 되레 2030세대 여성들 사이에선 귀여운 컬러로 인식되면서 순식간에 완판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 이용층인 LF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올해 출시한 봉봉백도 판매율 상위를 차지하는 베스트셀러다. 가방명 ‘봉봉(bonbon)’은 사탕을 뜻하는 불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