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익률 0%대 카드사…내년 키워드는 '생존' 2023-12-24 18:11:46
기획 및 판매를 도모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 파트너사와 교차·공동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갤럭시노스라는 별도 플랫폼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 간 ‘크로스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카드사의 플랫폼 및 간편결제 경쟁도 더욱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사들은 KB...
현대카드, 크리스마스 기념 '스타벅스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2023-12-18 10:19:11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지난 2020년 10월 출시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다. 전 가맹점의 이용금액이 3만원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 출시에 맞춰 12월 한 달 동안 무료 음료 쿠폰 12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롯데카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 출시 2023-12-13 09:31:02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상품을 여러 장 만들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에 주요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을 모두 모아 이용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통합적 e커머스 혜택을 담았다는 게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디지로카 London은 국내 모든 가맹점과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0.7%를 기본...
미 '블프' 매출 2.5% 늘어…직접 발걸음보다 클릭 쪽으로 2023-11-27 10:27:23
떨어진 것이다.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뱅크레이트닷컴에 따르면 PLCC의 평균 금리는 28.93%인데, 모든 일반 신용 카드의 평균 이율은 21.19%다. 일부 PLCC는 30% 이상을 요구하기도 한다. 뱅크레이트닷컴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테드 로스만은 "유통되는 브랜드 전용 카드의 수가 급락했다"라고 말했다. 물가 상승에 따라 고객...
"현대차와 동일 수준"…日신평사, 현대카드 A+ 부여 2023-11-27 09:38:26
지니고 있어 현대차와 동일한 수준의 신용등급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전용 신용카드)와 ICP(In Car Payment·차량 내 결제),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한 현대차그룹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JCR은 현대차·기아 PLCC를 기획·운영하고, ICP 시스템을 개발·운영...
현대카드, 신용판매 2위로…정태영 AI·데이터 투자 결실 2023-11-21 17:55:27
카드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사업에도 데이터사이언스를 접목하고 있다. 상품 기획부터 개발, 파트너사와의 마케팅 협업에 AI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다. 네이버 대한항공 스타벅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이 현대카드의 대표적인 PLCC 파트너 기업이다. 여기에 정 부회장이 애플페이와의 선제적인 협업을...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출시 한달만에 1만장 돌파 2023-11-21 09:19:01
신용카드'(PLCC)인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가 출시 1개월만에 1만 장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카드 발급 고객을 연령별로 보면 30~40대 비중이 74%를 차지했으며, 성별로 세분화하면 30대 남성 비중이 22%로 가장 높았다고 전했다. 이는 최근 재테크와 연계해 멤버십 서비스와 카드...
"애플페이에 있었으면"…교통카드 기능 1위 2023-11-09 10:24:56
인원은 46.9%로 절반에 가까웠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간편결제의 특장점이 '편의성'과 '범용성'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설문 결과"라며 "PLCC와 브랜딩에 특화된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1호 파트너로 선정되며 '애플카드(PLCC) 출시'가 가맹점 확대보다 높은...
파트너사 앱 설치도 돕는다…마케팅 협업 나선 현대카드 2023-10-08 17:47:15
등이 뒤를 쫓고 있다. 최근에는 KB국민카드가 PLCC 시장의 ‘대어’인 쿠팡과 손을 잡기도 했다. 추격하는 경쟁사에 맞서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십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카드의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예컨대 현대카드는 최근 고객을 대상으로 GS칼텍스의 앱 에너지플...
신한·CJ올리브네트웍스 맞손…'CJ ONE 상업자카드' 선보여 2023-09-20 17:58:08
신한카드가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CJ ONE(원) 프리즘 신한카드’를 20일 출시했다. 이 카드는 CJ 원 포인트 최대 30% 특별 적립, 3% 일반 적립 등 CJ 원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전달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2회까지 CGV에서 이용액의 최대 30%를 포인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