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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조직개편 실시…'NO1. 금융플랫폼' 도약 겨냥 2021-12-23 16:50:41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인금융솔루션부’와 비대면 채널의 서비스 운영을 맡는 ‘개인금융플랫폼부’가 만들어진다. 대면과 비대면 어디서나 최적의 금융서비스 제공하는 게 목표다. 과장급 이하 젊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된 ‘CX이노베이션팀’과 ‘MZ마케팅팀’을 신설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시각으로...
우리은행, 혁신기술사업부 신설…"금융플랫폼 도약 모색" 2021-12-23 16:20:12
'CX(소비자경험) 이노베이션 팀'과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마케팅팀'이 구성된다. 투자은행(IB) 그룹 내 투자금융 본부와 프로젝트금융 본부를 만들어 영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해 고객 수익률 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비대면을...
[인사] 포스코그룹 ; 한국앤컴퍼니그룹 ; HDC그룹 등 2021-12-22 17:45:17
정병석▷투자금융본부 이주현▷패시브솔루션본부 정병훈▷IT본부 정진호▷상품솔루션본부 이승아◎전보▷OCIO사업부대표 권순호▷WM사업부대표 유현숙▷연금영업본부 송재학▷OCIO솔루션본부 이수석▷경영전략본부 이창목◎승진▷IB1사업부대표 윤병운▷IB2사업부대표 최승호▷Digital전략부문 전용석▷중서부본부...
NH투자증권, 조직개편 단행… 성장사업 부문 등 역량 강화 초점 2021-12-22 14:28:57
상품 경쟁력 강화를 추진했다. 회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를 위해 경영전략본부 산하에 ESG추진부를 신설했다. 고객 및 사업지원을 강화하고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팀 단위 업무 체계도 확대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코로나 이후 리테일고객의 구성과 행태가 완전히 달라진...
제페토 배우는 금감원…운용사는 '가상 송년회' 2021-12-20 15:34:43
물론 금융감독원도 이를 따라잡기 위해 여러 실험을 하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직접 아바타를 만들어 회의를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신기술을 체득 중이다. 금감원은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인증샷 이벤트를 하고 있다. 금감원 내 디지털금융감독국 핀테크혁신팀이 마련한 이벤트다. 참가자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마이데이터·메타버스에도 농협 색 입혔죠" [금융 디지털 수장에게 듣는다] 2021-12-20 11:05:38
특성에 맞는, 농협의 환경에 맞는 디지털 금융을 추진하는데 주력했습니다. 1,100개가 넘는 지점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한 비대면 마케팅 툴 `NH모바일브랜치`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두번째는 외부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추진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점에...
[테샛 공부합시다] 고교 대상 원주금융회계高 신동혁···주니어테샛 1등은 방산中 두예인 2021-12-20 10:00:18
3년), 문정민(원주금융회계고 1년), 박성원(강릉고 3년) 학생에게 돌아갔다. 70회 테샛에서는 원주금융회계고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자를 제외한 1등급 이상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 주어지는 우수장려상은 허서현(감포고 2년) 학생 외 6명, 2등급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 주어지는 장려상은...
리스비만 매달 수십억…퇴물로 전락한 ‘하늘 위의 호텔’ 2021-12-19 14:40:59
항공사 관계자는 "현재는 한시적으로 관광비행 상품을 중단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에 A380은 매달 대당 수십억원의 금융리스료 비용이 나가면서 항공사의 '골칫덩이'가 된 상태다. 게다가 항공안전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A380 기종 조종사의 자격 유지를 위해선 정기적인 운항이 필요하다. 한때 아시아나항공이...
우리은행 'MZ마케팅팀' 신설…맞춤형 금융 콘텐츠 개발 2021-12-15 17:59:32
담당하는 ‘MZ마케팅팀’을 신설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을 MZ세대로 구성한게 특징이다. 주요 업무는 MZ세대를 겨냥한 신규 콘텐츠와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선 MZ세대를 위한 첫 화면을 제공하는데, 최근 MZ마케팅팀의 아이디어를 적용해...
'히트상품 名家' KTB자산운용, 대형 운용사로 도약 나선다 2021-12-15 15:23:15
‘좋은 상품에 답이 있다’는 경영철학이 반영됐다. 금융지주나 초대형 보험사의 지원 없이 업계에서 승승장구해온 비결이다. KTB자산운용은 선제적인 상품 발굴 등을 통해 탄탄한 중소 자산운용사를 넘어 대형 운용사로 도약하기 위한 점프업 전략을 준비 중이다. 좋은 상품이 답이다KTB자산운용은 1999년 설립된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