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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삼성家 페이 전쟁 가열…'삼성페이' 빗장 안 푸는 '쓱' 2016-01-25 09:15:26
두 그룹이 나란히 '페이 전쟁'에 뛰어들면서 범삼성가(家)가 내 긴장감이 계속되는 모습이다.25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과 신세계가 '삼성 페이'의 신세계 계열 가맹점 결제를 두고 진행 중인 협의는 올 들어서도 진척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삼성페이는 지난해 8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때부터 신세계...
[한계돌파] 끊임없는 R&D로 승부 거는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2016-01-18 17:43:15
생산 설비 등을 살폈다. 비포장도로에서 장시간 배송해도 포장에 문제가 없는지, 열대지역에서도 변질되지 않는지까지 조사했다. 이렇게 2년이 지났지만 화장품 샘플만 주고받을 뿐 성과는 없었다.직원들은 이경수 회장을 찾아갔다. “언제까지 로레알의 검사만 받고 있어야 하는 겁니까.” 이 회장은 “...
'온라인·모바일 열차' 탄 택배…올 5조 시장 '눈앞' 2016-01-14 18:13:25
배 수준으로 불어났다.◆불붙은 서비스·기술 전쟁택배 시장이 커지자 서비스 경쟁도 불붙고 있다. 소셜커머스업체 티몬의 슈퍼배송 서비스를 전담하는 현대로지스틱스는 다른 계약 건 대비 60% 많은 택배기사를 ‘티몬 전담팀’에 투입했다. 신속배송과 무료반품 서비스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다.박 팀장은...
배달의민족, 지난해 거래액 1조원 돌파…'푸드테크' 성장 지속 2016-01-14 11:39:53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배민프레시'와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를 통해서다. 배민프레시의 주문건수는 최근 6개월 간 평균 20%씩, 배민라이더스는 월 평균 48%씩 성장하고 있다.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이제 배달의민족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밀어주고 당겨주고…'함께 크자' 손잡은 스타트업 2016-01-14 08:47:23
배송 스타트업 '배민프레시'와 손을 잡았다. 각 사의 사업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서다.두 회사는 우선 기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각 서비스에 대한 연계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기업이 원할 경우 식권대장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에 배민프레시 서비스를 탑재하는 방식이다. 기업이 식권대장으로...
홈쇼핑,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승부…편의점, 도시락·커피 PB상품 늘리기 2016-01-13 07:01:08
외형 성장보다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사업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배송 강화와 온·오프라인 통합이 대표적이다.지난해 빠르게 성장한 편의점은 내실을 다지는 한 해가 될 전망이다. cu, gs25, 세븐일레븐 등은 각각 원두커피, 편의점 등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강화할 계획이다. ‘당일 배송’ 전쟁,...
"충청·전남·경북·강원…외국인 1박2일 버스여행 3월 출발" 2016-01-04 07:01:41
관광객 유치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민·관이 협력해 외국인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쳐야 할 때입니다.”한국방문위가 관광 환경 개선, 외래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는 것도 이런 까닭이다. “외국인들이 지방의 관광지를 편리하게 방문할 수...
[이슈+] 2015 '다사다난' 유통, 어떤 일 있었나? 2015-12-31 15:43:56
전 유통가 '로켓배송' 전쟁소셜커머스 업계에서 시작된 배송전쟁이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쿠팡이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직접 배송 시스템 '로켓 배송'은 기존 유통기업 배송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전국 물류망 구축을 바탕으로 쿠팡 직원인 '쿠팡맨'이 직접 배달해...
올 유통키워드 'H.A.R.D' 2015-12-27 20:04:28
to buy), 소셜커머스 회사에서 시작된 배송전쟁(anytime, anywhere), 오프라인 업체들의 매장 재구성(renew everything), 안전한 쇼핑환경과 먹거리에 대한 수요(desire to safe) 등이 선정됐다. 올해 유통업계는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을 타개하기 위해 대형 할인행사를 연달아 여는가 하면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유통가 소비위축으로 '진땀'…2015년 키워드는 'H.A.R.D' 2015-12-27 10:47:02
자주 열었다.소셜커머스 회사에서 시작된 유통업체들의 배송전쟁(anytime, anywhere)도 눈에 띄었다.소셜커머스에 대응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꾸려 경쟁력 강화에 나섰고, 옴니채널 시스템 등을 선보여 기존 온라인 배송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예를 들면 롯데마트는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