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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콜센터 업체에 연내 카카오 AI 상담 시스템 구축 2021-06-03 09:43:54
AI 상담 시스템 구축 카카오엔터프라이즈·유베이스 AI 콘택트 센터 MOU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최대 콜센터 기업인 유베이스와 '차세대 인공지능(AI) 콘택트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챗봇(대화 로봇)·음성전화·웹·앱·화상전화로...
[2021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교보생명 '케어'로…건강과 보험을 '한눈에' 2021-06-01 13:00:02
AI 챗봇 '러버스 2.0'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존 퇴직연금, 대출 분야에 적용되던 챗봇 상담을 보험 업무 전체로 확대했다. 보험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선보인 것도 괄목할만한 부분이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대출로 실물카드 없이 편의점이나 지하철...
유니드컴즈, 루나소프트와 카카오싱크 부스터 공동 영업 관련 전략적 사업 제휴 맺어 2021-05-31 10:47:39
채널 전략 딜러로서 카카오 알림톡, 상담톡, 친구톡 서비스 운영 등 지난 수년간 쌓아온 경험과 카카오싱크 부스터라는 상품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창출한다면 이커머스 업계에 큰 반향을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설립한 루나소프트는 주요 서비스인 카카오톡 알림톡/상담톡, 네이버톡톡,...
이오플로우, '이오패치 모바일 상담' 카카오톡 채널 개설 2021-05-31 10:14:07
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오패치는 이오플로우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착용형(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다. 주사기나 펜을 사용하지 않고 몸에 직접 부착해 사용하는 패치형 인슐린 펌프로, 주입선이 없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이오패치 모바일 상담을 이용하면...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클릭 터치만으로 닭가슴살, 샐러드 비대면 주문 2021-05-27 16:07:02
미트리역시 전체 고객 문의량의 90%를 채널톡의 서포트봇 상담으로 대체했다. ‘맛이 없으면 무료반품’이라는 맛 보장제를 실시하며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쌓은 미트리는 매월 증가하는 고객 상담을 챗봇으로 대체한 결과, 남은 인력과 업무 시간을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효과로, 201...
네이버·LG·KT 사활 건 '전자두뇌'…초거대 AI가 뭐길래 2021-05-26 10:49:06
가상 어드바이저에 활용하면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상황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텍스트와 음성으로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는 고객 상담 챗봇이나 콜봇에 적용해 문장이나 대화에서 드러나는 고객 감정까지 분석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일반적인 AI 의사는 질병 위치와 병명이 표기된 수백만 장의...
삼성전자서비스,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 2021-05-25 08:29:54
만족도 조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 연결 신속성, 친절, 정확하고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회사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강화해 상담 품질을 계속 향상해왔다"며 "원격 상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홈페이지 개편 등을 통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쇼핑몰 통합 솔루션 'E-HUB' 출시 2021-05-24 11:51:52
챗봇 기능도 갖추고 있다. 쇼핑몰 고객 문의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주문 조회 및 배송, 교환, 취소 등은 챗봇을 통해 빠르게 응대한다. 전화보다 채팅이 친숙한 밀레니얼 이후 세대를 겨냥해 사용자의 위치 정보 및 매장 검색을 기반으로 채팅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가능하며 이는 매출 증대와 판매...
영업규제 풀린다…보험업계도 거센 '비대면 바람' 2021-05-20 15:33:06
원격진료 멤버십 서비스인 ‘닥터히어(DoctorHere)’를 운영하고 있다. 채팅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미국 뉴욕 소재 닥터히어 병원에 소속된 전문의들에게 영어 및 한국어로 원격진료처방건강상담 등을 할 수 있다. DB손해보험도 2017년 1월 디지털혁신 전문 조직을 발족한 데 이어 올해는 이를 AI·빅데이터 등 28명의...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출범으로 상담·심사시간 확 줄여…年 30억 비용절감 2021-05-20 15:28:51
주자로 꼽힌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보험 상담을 해주는 ‘프로미 챗봇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증권 발급,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서비스 등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시도해온 수많은 혁신 사례가 이를 뒷받침한다. 이런 DB손해보험의 디지털 전환은 이미 5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017년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