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가네닭갈비-데이터온, "디지털혁신 이끈다" 외식통합플랫폼 구축 MOU체결 2020-10-05 10:54:27
있는 데이터온과의 업무협약으로 외식 플랫폼에 새로운 디지털 혁신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라며, "현재 다양한 푸드테크 서비스들은 통합적 데이터가 아닌 여러 형태로 파편화된 데이터로 정보 활용에 있어 제한적인 점이 있다. 다양한 정보를 통합하고 외식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외식 산업 혁신의...
'엎친 데 덮쳤다' 코로나19에 깊어가는 위스키 시장 불황 2020-10-02 10:33:01
이태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외식·음주 문화가 위축되면서 위스키 시장이 '불황의 늪'을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2일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위스키 수입량은 1만440.8t으로 작년 동기보다 18.5% 감소했다. 같은 기간 위스키 수입액 역시 7천447만달러(약...
[차이나통통]"교민들 힘내세요" 추석 장터 같은 K-페스티벌 2020-09-30 07:33:02
베이징 한국중소기업협회, 재중 한국외식협회 등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민, 업체 등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만든 자리였다. 지난 1월 말 우한(武漢)에서 코로나19 대규모 발생 이후 수많은 교민이 귀국했다가 중국의 외국인 입국 제한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이로 인해 베이징에서 운영하던...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물 문화를 생각하는 생수 전문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ISO22000 이어 글로벌 인증 FSSC 22000까지 취득했다. 몽베스트 관계자는 “18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만큼 감회가 새롭다”며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전달하는 데...
고객만 바라본 브랜드…위기 속에서 더 빛났다 2020-09-27 16:28:35
경제·인물·문화 브랜드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2003년부터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어떻게 선정했나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에 대한...
[속보] "추석연휴기간 수도권 식당·카페·영화관 등 외식·문화활동 제한" 2020-09-25 12:11:07
[속보] "추석연휴기간 수도권 식당·카페·영화관 등 외식·문화활동 제한"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연면적 약 5만여㎡ 규모, 新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2020-09-22 10:51:11
외식, 문화생활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스트리트형 상가로,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지는 개방감 높은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집객력을 극대화해 다양한 분야 업종들의 입점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는 대규모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한가운데에 주거단지 거주민과...
'코로나 이겨내자'…베이징서 한국 페스티벌 연다 2020-09-21 20:20:22
사태로 실의에 빠진 교민과 현지 진출 업체를 돕고 한국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베이징(北京)에서 한국 페스티벌이 열린다. 주중한국대사관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베이징 최대 한인 밀집 지역인 왕징(望京)의 기린사 상업지구에서 '2020 베이징 K-FESTA'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재중한국외식협회,...
재난지원금 효과 알려고…카드 데이터 산 ADB 2020-09-21 17:19:20
목적에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문화체육관광부도 각각 코로나19로 인한 외식 업종과 관광특구 영향 분석을 위해 카드사 데이터를 구매했다. 보건복지부 보건사회연구원은 아동돌봄 쿠폰의 소비진작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카드사 데이터를 활용했다. 21일 기준으로 신한카드로부터 연구 목적으로 매출 데이터를 구매한...
"비대면 추세에 모바일상품권도 치킨·피자 등 배달메뉴 인기" 2020-09-21 10:58:03
배달 가능한 외식상품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21일 밝혔다. 전체 모바일 상품권 발행 건수 중 치킨과 피자 등 배달이 되는 외식상품의 비중은 올해 1월 4.5%에서 5월에는 8.2%로 높아졌다. 7~8월에도 7% 이상 비중을 유지했다. KT엠하우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하면서 구매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