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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이어 은행도 부가혜택 대거 축소…경영난 때문 2013-02-19 08:00:47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 등대형 카드사들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와 경영난을 이유로 지난해부터 포인트 적립과 할인 혜택 등을 기존보다 50% 이상 줄였다. 은행들의 부가 서비스 축소 규모는 카드사만큼 크지 않지만, 그동안 부가 혜택에 좀처럼 손을 대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마른 수건 짜기&...
<은행권 때늦은 친고객 영업…`그들만의 언어' 손질> 2013-02-14 08:00:05
잡았다. 'KB가맹점우대적금'의 우대이율 설명 가운데 '신규일로부터 3월이 경과한 날이속한 달'은 '신규일로부터 3개월이 되는 날이 속한 달'로 바꿔 고객들이 헷갈리지않도록 했다. 신한은행도 지난해 10월 여신거래기본약관과 상품별 약관의 어려운 문구를 모두쉽게 고쳤다. 고객이...
[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3 1항)고 규정했으며 영세한 중소 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해서는 금융위가 정하는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18조의 3 3항)하도록 했다. 김 위원장이 특히 반발한 조항은 중소 가맹점 수수료율을 정부가 직접 정하도록 한 대목이다. 수수료는 일종의 가격인데 가격을 정부가 정하게 되면 시장질서를 훼손할 우려가 크다는 것이다....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할부이자를 가맹점과 카드사가 분담하도록 했지만, 이자 분담 비용을 놓고 대립한 끝에 결국 서비스 중단사태만 초래하고 말았다는 것이다.아직은 일부 카드에 국한된 이야기지만 다음달엔 대부분 카드로 확산될 것이라고 한다. 무이자할부판매는 소비자 이용이 급격히 증가하던 중이었다. 생활용품 구입은 물론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