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art & Mobile] 거울아~거울아~오늘 뉴욕의 날씨를 보여주렴 2014-11-19 07:01:11
ict융합 기반의 신개념 가구인 ‘스마트 퍼니처’를 최근 선보였다. 터치스크린이 구현된 거울을 설치하고 유무선 인터넷 망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구다. 화장대 거울을 디스플레이로 활용해 오늘의 날씨를 알 수 있고, 주방 가구 문짝에 요리 레시피가 나타나는 식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2014 대한민국 굿앱 인증 평가대상] 엄지맘들의 선택…쇼핑 부문 대상 차지한 홈플러스 2014-11-12 20:57:05
경쟁력을 따졌다. 소비자설문평가는 사단법인 한국앱융합산업협회가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마트 매출 역시 올해 1~9월 전년 동기 대비 159.4%나 신장, 매출비중은 지난해 9월 17.3%에서 올 9월 30.9%로 1년 새 배 수준으로 확대되며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이용객수도 2013년...
"스마트폰 화면이 가구에"…현대리바트, 국내 최초 '스마트 퍼니처' 출시 2014-11-10 10:26:57
융합형 가구다. 스마트폰과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구현하는 ‘스마트 퍼니처’가 상용화 된 것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양사는 스마트 퍼니처 상용화를 위해 10개월간 공동 개발을 진행해 왔다. 현대리바트는 유무선 통신 및 터치스크린 구현을 고려한 새로운 디자인과 내구성 실험 등을 진행해 왔고,...
SK텔레콤, 가구+IT융합 `스마트 퍼니처` 출시 2014-11-10 09:19:36
매장 ‘리바트스타일샵’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 퍼니처’ 제품 전시를 진행해 저변 확대에 나설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 2월 중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0여종의 ‘스마트 퍼니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오는 2017년까지 매출 5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입니다. SK텔레콤은 ‘스마트 퍼니처’와...
음식 속에서의 힐링…'컬러푸드'가 뜬다 2014-11-10 07:01:57
먹는다. 샤부샤부에 월남쌈을 융합한 음식이다. 이 매장 콘셉트는 ‘컬러푸드’다. 체질에 따라 식재료의 색깔을 달리 선택해서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논리다. 462㎡(140평) 규모의 이 점포에는 하루 450명 이상의 손님이 몰려들어 월 평균 매출이 1억8000만원을 돌파했다.○컬러푸드와 건강의 함수관계이...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4-11-07 16:05:30
고객 접점인 전국 43개의 직영전시장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도 통일성 있게 단행하는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도 일원화하여 추진 중이다. 최근 본사 1층에 문을 연 ‘카페 드 바디프랜드’ 역시 디자인경영의 결과다. 휴식할 때 좋은 향의 커피 한 잔을 함께 원한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과의 최접점을 ‘카페’형태로...
30대 이하 '귀농' 급증…온라인 쇼핑몰서 대박난 상품보니 2014-10-12 14:34:36
마케팅과 유통 구조에 변화를 시도하고 사업간의 융합 등을 통해 생산부터 가공, 서비스를 아우르는 이른바 ‘농업의 6차 산업화’ 사업 모델을 시도하고 있다. 이같은 젊은 귀농인들의 증가세에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농기계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옥션에서 농기계·농기구 판매는 올...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 "年 7750t 원두 생산공장 완공… 해외매장 600곳에 공급할 것" 2014-09-29 07:01:53
문화의 융합이기 때문에 매장 디자인과 메뉴개발 때 현지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적용한다”고 소개했다. 그가 팔고자 하는 것은 커피상품이 아니라 ‘문화상품’으로서의 카페베네란 설명이다.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적합한 매장을 만들지만 그 안에 한국의 ‘사랑방 문화’를 적절하게 이식하는...
우리카드, 원목으로 만든 체크카드…새로운 친환경 시도 주목 2014-09-24 07:02:24
최대 10~50% 할인이 가능하다. 전국 720여개 녹색·유기농 매장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면 최대 19%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도 적립해준다. ‘nfc 터칭로그인’ 서비스 기능도 있다.우리카드는 ‘가나다 체크카드’의 사례처럼 창조와 융합의 발상으로 기업의 이익뿐만 아니라 영업 외적인 영역까...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안병익 씨온 대표 "맛집 앱 '식신핫플레이스' 입소문…골목상권 식당 매출 20% 늘어" 2014-09-15 07:01:25
정보기술(it) 벤처기업과 골목상권 자영점포를 융합한 모델이 바로 식신핫플레이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2010년 5월 창업한 씨온은 지역위치기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각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와 광고까지 지원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씨온을 시작으로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