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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유통트렌드] 롯데백화점, 챗봇·VR 서비스… 온·오프라인 '쇼핑 경계' 허문다 2018-01-08 16:48:57
시간에나 쇼핑이 가능하도록 쇼핑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시동을 걸었다. ‘로사(losa·lotte shopping advisor)’를 통해서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한 인공지능 챗봇인 로사는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와 음성 대화 및 채팅이 가능하다. 기존 챗봇보다 정교하게 소비자의 요청과 성향에...
[CES 2018]삼성전자, 'AI' 품은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 공개 2018-01-08 11:00:12
‘빅스비’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식재료를 추가 등록할 수 있고 유통기한도 자동으로 기록해줘 불필요한 식품의 구매나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는 일을 방지해 식재료 관리가 더욱 용이해졌다.또 새롭게 적용된 ‘화자 구분(voice id)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구분하고...
가족 목소리까지 구분하는 'AI 냉장고'…삼성 'CES 최고혁신상' 2018-01-08 11:00:04
음성인식을 토대로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한층 강화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가족 구성원의 선호도와 보관 중인 식재료의 유통기한까지 고려해 최적의 식단과 조리법을 추천해 주는 것은 물론 AI 비서인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 식재료 등록, 유통기한 기록...
[CES 2018]LG전자, 차별화된 인공지능 솔루션 총집결 2018-01-08 10:00:00
관리한다. 거실에서는 음성인식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질을 알아서 관리한다. 주방에선 음성인식 냉장고와 오븐이 냉장고에 있는 재료에 맞춰 요리를 추천하고 해당 조리기능을 자동 선택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lg 씽큐 존에 서빙로봇, 포터로봇, 쇼핑카트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 포트폴리오를 전시해,...
가전쇼 나온 구글·아마존… AI 플랫폼 격돌 2018-01-07 19:08:39
ces 공식 부스 참가음성으로 전자제품 제어… 'ai 플랫폼' 주도권 경쟁 아마존 '알렉사' 활용 확대… 증강현실 안경 등 선보여 구글도 '어시스턴트' 마케팅… 라스베이거스 전역서 광고 [ 송형석 기자 ] 세계 최대의 전자쇼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지난 몇 년간 삼성전자나 lg전자 같은...
[CES 2018] 차-운전자 교감 첨단기술 '경연장'…뇌파까지 측정 2018-01-07 06:11:08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음성 서비스 '알렉사(Alexa)'로 운전자와 소통하는 차량 시스템도 공개된다. 콘티넨털은 대형 곡선 유리 아래 디스플레이·터치스크린·사이드미러가 배치된 첨단 '디지털 운전석', 케이블이 필요 없는 전기차 자동 무선 충전 시스템 등도 전시할...
[제4회 앱쇼코리아] 디자인주스, 인공지능 음악 추천 앱 출시 2018-01-04 18:08:07
선호도를 예측하여 제공하는 방식이다.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서 음악을 들려주는 AI 뮤직 서비스와는 차이가 있다. 정우주 디자인주스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AI 솔루션 개발을 위해 뇌인지 과학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AI 음악 맞춤 서비스를 성공리에 출시한 뒤 기업형 AI 솔루션 마케팅에 적극 나설...
AI 쇼핑 도우미로 돌파구 찾는 백화점 업계 2018-01-03 10:13:03
도입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오프라인 고객이 줄어들자 경험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스마트 쇼핑'으로 시선 끌기에 나서고 있다.대부분 ai, 가상현실(vr) 등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백화점 앱을 설치하면 구동된다.롯데백화점은 지난해...
日 혼다, 中 알리바바와 커넥티드카 공동개발…중국시장 개척 2018-01-03 10:11:29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처럼 차량단말기에서 쇼핑결제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된다. 중국에서는 정부 주도로 차세대 자동차 기술개발이 진전되고 있는데, 혼다는 일본 자동차 기업 가운데 앞서서 현지 인터넷 기업 등과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전기차(EV) 부문에서도 현지 IT기업 뉴소프트와 공동개발을 진행했고, ...
[대도약 2018 다시 뛰는 기업들] 롯데, 해외 진출·4차 산업혁명으로 '뉴롯데' 추진 2018-01-01 15:49:08
추진했다. 소비자와 대화하고 상품을 제안해주는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도 개발했다.첫 결과물은 작년 9월 나왔다. 롯데제과는 왓슨을 통해 확보된 데이터를 분석해 ‘카카오닙스’와 ‘깔라만시’를 활용한 빼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롯데제과를 비롯한 식품 계열사들은 이 플랫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