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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기 2천만세대 보급하고 그린수소 비중 80%로 늘린다(종합) 2020-12-07 11:37:39
등 탄소 다(多)배출 업종에 수소환원제철 및 전기로, 이산화탄소(CO2) 회수 신기술, 그린수소 활용기술 등을 적용해 저탄소화를 촉진하기로 했다. 산업 밸류체인(가치사슬) 전 과정도 저탄소 구조로 바꾼다. 탄소함유 원료를 저탄소·무탄소 원료로 대체하고 탈탄소 지능형 공정으로 전환한다.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고부...
정부,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전기차·수소차 인프라 보급 속도 2020-12-07 10:32:50
등 제품의 친환경 정보 제공을 늘리고 전기차 폐배터리, 태양광 폐패널 등 미래 폐자원 재활용체계도 구축한다. 저탄소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외되는 산업과 지역, 노동자에 대한 지원책도 마련한다. 일례로 친환경차 보급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내연기관차 부품업계에 연구개발(R&D), 인수합병(M&A), 자금 지원 등을...
2천만 세대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탄소중립 밑그림 나왔다 2020-12-07 10:21:37
등 탄소 다(多)배출 업종에 수소환원제철 및 전기로, 이산화탄소(CO2) 회수 신기술, 그린수소 활용기술 등을 적용해 저탄소화를 촉진하기로 했다. 산업 밸류체인(가치사슬) 전 과정도 저탄소 구조로 바꾼다. 탄소함유 원료를 저탄소·무탄소 원료로 대체하고 탈탄소 지능형 공정으로 전환한다.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고부...
'2050 탄소중립'으로 경제질서 급변…세계는 녹색전환 중 2020-12-07 10:00:10
내연기관차 등 기존 산업 기반이 약화하는 데 따른 일자리 감소와 전기요금, 난방비 등 공공요금이 상승하는 등 물가 상승도 우려된다. 그럼에도 무역의존도가 높은 경제·산업 구조의 특수성을 고려하면 새로운 국제질서 대응을 위한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게 정부 판단이다. 탄소중립에 미온적으로 대응할 경우 주력산업의...
전기차 충전기 2천만세대 보급하고 그린수소 비중 80%로 늘린다 2020-12-07 10:00:10
등 탄소 다(多)배출 업종에 수소환원제철 및 전기로, 이산화탄소(CO2) 회수 신기술, 그린수소 활용기술 등을 적용해 저탄소화를 촉진하기로 했다. 산업 밸류체인(가치사슬) 전 과정도 저탄소 구조로 바꾼다. 탄소함유 원료를 저탄소·무탄소 원료로 대체하고 탈탄소 지능형 공정으로 전환한다.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고부...
제2의 클린테크 투자 붐…10년전과 뭐가 달라졌나 [오춘호의 글로벌 뷰] 2020-12-03 16:35:21
흐름은 전기차와 수소차의 등장이다. 이미 많은 국가들이 10~20년후 내연기관차를 더이상 만들지않고 전기차등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선언한 마당이다. 전기배터리와 수소기술 등 차세대 클린테크 관련 기업이 늘어나고 투자가 많아졌다. 자동차만 아니라 모빌리티 전체 생태계에 변화가 가져왔다. 전기차는 인공지능(AI)등...
[김효근의 미학경영] 車 경쟁력…승차감·하차감, 그 다음은? 2020-12-02 17:52:07
바야흐로 목숨을 건 전쟁 중이다. 새로운 전기차 사단과 기존 내연기관차 사단 간 미래 모빌리티산업의 우선권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전기차 사단의 선두에 선 테슬라 시가총액은 지난 7월 내연기관차 시총 1위를 지켜온 도요타를 앞질렀다. 현재는 두 배에 육박한다. 현대자동차도 미래 모빌리티 주도권 경쟁...
충전소까지 20분, 급속 충전조차 90분…"주말마다 속 터진다" 2020-12-01 17:37:34
충전기 적은데 활용도 잘 안 돼충전이 가장 큰 문제다. 내연기관차는 기름을 넣는 데 2~3분이면 족하다. 전기차는 급속 충전기를 써도 최소 20분에서 최대 90분, 완속 충전기 이용 시 다섯 시간 넘게 걸린다. 촘촘하게 급속 충전 인프라가 깔려야 하는 이유다. 정부는 “스마트폰처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할 수...
휘발유·경유 교통환경세 매년 15조원 걷는데…전기차 '0', 형평성 논란 2020-12-01 17:28:51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기존 세제 체계를 교란할 가능성이 커졌다”며 “전기차도 내연기관차처럼 타이어 마모 등으로 비산먼지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자 부담원칙 및 세부담 형평 원리에 따라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기차 확산이 세수 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국회예산정책처는 최근...
월가 10년 조롱에 `한판승`…테슬라, 지금 투자해도 될까 [한입경제] 2020-11-28 08:19:32
전기차를 판매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입니다. ● 내연기관차 종말은 숙명…테슬라 독식 가능할까 테슬라에 대해 낙관적인 시나리오만 있는 건 아닙니다. 정말 3천만원짜리 전기차를 100만대씩 만들려면 넘어야 할 과제들이 아직 남아있는데요. 값비싼 재료인 코발트를 빼고 니켈·망간으로 저렴한 배터리를 만들겠다는...